KG모빌리티(이하 KGM)는 토레스 쿠페 디자인을 추가로 공개했다. KGM이 지난 2월 21일 공식 유튜브에 게재한 창립 70주년 홍보 영상에 등장한 토레스 쿠페는 코드명 J120으로 토레스 기반 쿠페형 SUV다. 토레스 쿠페는 새로운 조명 시그니처, 스포티한 실루엣이 특징이다.

KGM은 지난달 개최된 ‘2024년 파트너스 데이’에서 토레스 쿠페 연내 출시를 예고한 바 있다. 토레스 쿠페는 오는 6월 27일부터 7월 7일까지 진행되는 ‘2024 부산모빌리티쇼’에서 공식 공개될 가능성이 높다. 토레스 쿠페는 토레스 기반 쿠페형 SUV로 코드명은 J120이다.

토레스 쿠페는 정통 SUV 스타일 토레스와 다르게 루프 길이를 짧게 만들고 후면부 유리창 각도를 눕혀 날렵한 스타일이 구현됐다. 또한 독특하게 디자인된 루프 스포일러가 추가됐다. 토레스 쿠페에는 토레스 SUV, 토레스 EVX와 차별화된 전후면부 조명 시그니처가 적용됐다.

전면부에는 감각적인 상단부 주간주행등, 태극기의 건곤감리를 담은 가로 바 주간주행등, 분할형 헤드램프 등이 배치됐다. 후면부에도 분할형 테일램프가 탑재됐다. 전용 휠이 제공된다. 플로팅 루프 효과가 연출됐다. 실내에는 와이드 디스플레이 등이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토레스 쿠페 파워트레인은 공개되지 않았다. 토레스 쿠페 코드명 J120은 토레스 내연기관 J100에서 파생돼 1.5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이 얹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토레스 전기차 EVX 코드명은 U100이다. 다만 SUV처럼 내연기관과 전기차 투트랙 전략도 가능해 보인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