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는 F-150 라이트닝 스위치기어(Lightning Switchgear)를 17일(현지시간) 공개했다. F-150 라이트닝 스위치기어는 포드 퍼포먼스와 RTR이 협업해 제작한 오프로드 전용 픽업트럭으로 전용 서스펜션과 디자인 변화를 통해 험로 주파력이 향상됐다. 1회용 콘셉트카다.

F-150 라이트닝 스위치기어는 F-150 전기차 버전인 라이트닝을 기반으로 포드 퍼포먼스와 RTR 협업으로 제작됐다. F-150 라이트닝 스위치기어는 새롭게 디자인된 전면부 및 후면부 범퍼와 전면부 스키드플레이트로 접근각 및 이탈각이 개선됐다. 루프 스포일러가 추가됐다.

18인치 휠은 37인치 올터레인 타이어와 조합됐다. F-150 라이트닝 스위치기어에는 3인치 Fox 바이패스 쇼크업소버 등 튜닝된 서스펜션이 적용됐다. 최저지상고도 높아졌다. 휠은 상하로 최대 330mm를 움직일 수 있다. 반대로 최저지상고를 낮춘 서스펜션 옵션도 제공된다.

F-150 라이트닝 스위치기어 서스펜션 구조는 전륜 더블 위시본, 후륜 독립형 멀티링크다. 일반 모델보다 트랙이 넓어졌으며, 카본으로 제작된 휠 아치 보디 패널이 추가됐다. 실내는 6점식 하네스가 포함된 레카로 스포츠 시트, 대형 수동 주차 브레이크 레버 등이 특징이다.

F-150 라이트닝 스위치기어 파워트레인은 일반 모델과 같다. 전륜과 후륜에 전기 모터가 각각 배치된 듀얼 모터 사륜구동 시스템으로 합산 총 출력 588마력, 최대토크 107.1kgm를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 3초대가 소요된다. 131kWh 배터리가 탑재됐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