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 QX80 풀체인지 테스트카가 포착됐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카스쿱에 게재된 신형 QX80는 3세대 풀체인지로 인피니티 QX 모노그래프 콘셉트카 디자인이 구현된 외관, 세그먼트 최초 클립쉬 오디오 시스템, 최신 V6 엔진 등이 특징이다. 올해 하반기에 공개된다.

QX80는 인피니티 풀사이즈 SUV다. QX80 대표 경쟁 모델은 미국 기준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링컨 내비게이터, 쉐보레 타호 등이다. 3세대 QX80는 풀체인지를 통해 인피니티가 최근 공개한 QX 모노그래프 콘셉트카 디자인 요소가 구현되는 등 상품성 업그레이드가 예고됐다.

신형 QX80 전면부에는 ‘더블 아치 그릴’, 대나무 숲에서 영감을 얻은 그릴 패턴, 디지털 피아노 건반 LED 주간주행등과 헤드램프 등이 적용됐다. 측면부는 기존 QX80 헤리티지를 이어받은 각진 루프라인이 특징이다. 공기저항을 고려해 설계된 매립형 도어핸들이 적용됐다.

신형 QX80에는 미국 하이엔드 오디오 클립쉬(Klipsch Reference Premiere) 사운드 시스템이 세그먼트 최초로 탑재됐다. 24개 스피커와 티타늄 트위터, 고성능 8인치 Tri-Power 서브우퍼 및 24채널 앰프 등으로 구성됐다. 클립쉬와 인피니티가 협업해 QX80에 최적화됐다.

신형 QX80에는 최신 V6 가솔린 트윈 터보 엔진이 얹어진다. 최고출력은 450마력 이상이다. 신형 QX80는 다운사이징 터보 엔진을 통해 기존 5.6리터 V8 가솔린 자연흡기 엔진 대비 높은 연비를 제공한다. 지능형 사륜구동 시스템,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 등을 지원한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