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는 디펜더 퍼시픽 블루 에디션(Pacific Blue Edition)을 13일(현지시간) 공개했다. 디펜더 퍼시픽 블루 에디션은 호주 서핑 문화를 기념하기 위해 제작된 15대 한정판 모델로 무광 퍼시픽 블루 외관 컬러와 전용 18인치 휠, 화이트 루프와 블랙 루프레일 등이 적용됐다.

디펜더 퍼시픽 블루 에디션은 호주의 아름다운 해안선과 서핑 문화를 기념하기 위해 제작됐다. 디펜더 퍼시픽 블루 에디션은 내년 5월 판매가 시작되며, 15대 한정 생산된다. 디펜더 서핑 보드도 제공된다. 디펜더 퍼시픽 블루 에디션은 2도어 트림인 디펜더 90을 기반으로 한다.

디펜더 퍼시픽 블루 에디션 외관은 무광 퍼시픽 블루 컬러로 마감됐다. 화이트 루프 및 블랙 루프레일, 화이트 도어핸들이 적용됐다. 디펜더 퍼시픽 블루 에디션은 슬라이딩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 프라이버스 글래스, 18인치 화이트 컬러 스틸 휠, 올터레인 타이어를 탑재했다.

디펜더 퍼시픽 블루 에디션 실내에는 업그레이드된 메리디안 사운드 시스템, 스티어링 휠과 도어 패널에 추가된 화이트 컬러 포인트, 화이트 컬러 대시보드, 12-WAY 에보니 가죽 시트 등이 배치됐다. 또한 디펜더 퍼시픽 블루 에디션 각 모델 ‘1/15’ 배지로 한정판이 강조됐다.

디펜더 퍼시픽 블루 에디션은 3.0리터 6기통 트윈 터보 디젤 엔진과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조합돼 최고출력 249마력, 최대토크 58.1kgm를 발휘한다. 디펜더 90은 앞뒤로 짧은 오버행으로 궁극의 오프로더로서 적합한 접근각(31.5°)과 이탈각(35.5°)이 구현됐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