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 브랜드는 프리미엄 해치백 New DS3에 전동식 캔버스탑을 적용한 'New DS3 카브리오'를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New DS3 카브리오는 Be Chic와 So Chic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3290만원과 3650만원이다.(VAT 포함)

New DS3 카브리오는 저속은 물론 고속 주행 중에도 3단계로 개방되는 캔버스탑을 적용했으며, LED 헤드램프, 넓고 안락한 실내 공간, 오픈탑 모델임에도 트렁크 공간을 확보하는 등 스타일리시하면서 실용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New DS3 카브리오의 가장 큰 매력 포인트는 캔버스탑이다. 루프 중간, 루프 끝, 완전 개방 총 3단계로 개방되며, 완전히 개방하는 데에는 단 16초면 충분하다. 캔버스탑은 120km/h 주행 중에도 작동이 가능하다.

New DS3 카브리오는 해치백 모델인 New DS3와 유사한 수준의 실내 정숙성을 위해 캔버스탑 제작에 심혈을 기울였다. 엄선된 고품질 소재와 전문가의 정교한 마감 작업으로 외부 소음을 최소화했으며, 어떤 날씨 환경에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됐다.

New DS3 카브리오는 전면부에 DS 브랜드의 새로운 아이덴티티인 'DS 윙' 그릴을 새롭게 적용했다. 다이아몬드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된 LED 헤드램프는 DS LED 비전으로 불린다. 3개의 LED와 1개의 제논 모듈 조합으로 마치 반짝이는 보석과 같은 아름다움을 자아낸다.
 

New DS3 카브리오의 LED 헤드램프는 PSA의 최신 라이팅 기술력으로 운전자에게 넓은 범위의 가시성을 확보해 주는 것은 물론, 필요 전력이 기존 모델보다 로우빔의 경우 50%, 하이빔은 67%까지 감소되는 적은 전력 소모량을 자랑한다(So Chic 트림 해당).

New DS3의 대담하고 독창적인 바디 모습을 완성했던 플로팅 루프와 B필러의 샤크핀 역시 New DS3 카브리오에도 그대로 적용됐다. 여기에 다양한 보디컬러와 블랙 캔버스탑으로 유니크한 스타일링을 보인다.

실내에는 7인치 컬러 터치스크린을 적용해 직관성을 높였으며, 부드러운 광택 소재의 대시보드 스트립과 고급 소재의 가죽에 크롬 장식으로 마무리한 D컷 스티어링 휠을 통해 고급감을 높였다. 여기에 인테리어 무드 라이팅이 새롭게 적용됐다.
 

New DS3 카브리오는 차체 사이즈가 전장 3.95m, 전폭 1.71m, 전고 1.47m로 New DS3와 거의 비슷해 동급 컨버터블 중 유일하게 5명이 탑승할 수 있다. 트렁크 공간은 245ℓ를 확보해 여유 있는 적재 공간을 확보했다.

New DS3 카브리오에는 액티브 시티 브레이크를 적용해 시속 30km/h 이하의 속도에서 차량을 완전히 정지시킨다. 이 밖에 후방 카메라(So chic 모델)와 후방 파킹 센서, 스피드 리미터, 힐 어시스트 시스템, 국내형 내비게이션 등의 편의장비들이 적용됐다.

New DS3 카브리오는 제작 과정에서 오픈탑으로 인한 무게 증가를 약 25kg 수준으로 낮춰 보다 날렵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구현했다. 파워트레인은 BlueHDi 디젤 엔진과 ETG6 변속기가 탑재돼 복합연비 16.5km/ℓ(도심 15.2, 고속 18.3)의 1등급 연비를 달성했다. 최고출력은 99마력, 최대토크는 25.9kg.m다.

탑라이더 뉴스팀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