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가 2013년형 퓨전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포드는 지난 9일(현지시간), 미국 디트로이트 코보 센터에서 열린 '2012 북미국제오토쇼'에서 가솔린,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등 3종의 2013년형 퓨전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신형 퓨전은 풀체인지를 거친 모델로, 포드에서 새롭게 개발한 중형플랫폼과 에보스 콘셉트카의 스타일링을 반영해 기존의 투박한 외관 디자인을 매끈하게 다듬어 가히 혁신적인 디자인 변화를 꾀했다.  

▲ 신형 퓨전

전면부의 굵직한 3선의 라디에이터그릴은 헥사고날 형태의 다선 그릴로 바꿨으며 헤드라이트와 안개등도 날렵하고 길쭉하게 변화시켜 젊고 스포티한 인상을 준다. 또, 보닛을 비롯해 차 곳곳에 다양한 라인을 새롭게 적용시켜 볼륨감 넘치는 세련된 외관을 완성했다.  

가솔린 1.6 모델에는 1.6리터급 4기통 직분사 에코부스트 엔진이 장착돼 최고출력 180마력의 동력 성능을 발휘한다. 또, 자동변속기와 스톱-스타트 시스템이 적용돼 공인연비는 미국 복합 연비 기준 15.9km/l로 동급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가솔린 2.0 모델에는 2.0리터급 에코부스트 엔진이 장착돼 최고출력 237마력의 동력 성능을 발휘한다.

▲ 신형 퓨전의 실내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기존 니켈-메탈 배터리 대신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해 차체 경량화 뿐 아니라 동력 성능도 향상시켰다. 리튬-이온 배터리를 장착한 신형 퓨전은 순수 전기로만 최고속도 99.8km/h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기존 최고속도는 75.6km/h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의 연비는 42.5km/l(100+MPG)로 도요타의 프리우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보다 약 5.5km/l 우수하다.

안전·편의 사양도 강화돼, 신형 퓨전에는 차선이탈 방지 장치(LKA)를 비롯해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ACC), 액티브 주차 보조시스템(APA), 마이포드 터치(전화, 엔터테인먼트, 내비게이 등의 기능을 목소리와 터치 컨트롤로 사용)등 다양한 기술이 적용됐다.

▲ 신형 퓨전

신형 퓨전은 내년 상반기 유럽-아시아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전승용 기자 〈탑라이더 car@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