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아이오닉5 XRT 테스트카가 포착됐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카스쿱에 게재된 아이오닉5 XRT는 아이오닉5 부분변경을 기반으로 전용 서스펜션과 휠, 루프 레일, 검정색 플라스틱 휠 아치 클래딩 등 오프로더 스타일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국내에는 출시되지 않는다.

현대차는 오프로드 주행에 최적화된 XRT 트림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현대차는 미국에서 투싼, 팰리세이드, 싼타크루즈, 싼타페 등에서 XRT 트림을 운영하고 있다. 아이오닉5 XRT는 오프로더 스타일 외관, 내연기관 SUV와 마찬가지로 오프로드 주행 성능이 향상될 전망이다.

아이오닉5 XRT 외관에는 큐브 모양의 액센트가 추가된 전면부 범퍼, 검정색 플라스틱 휠 아치 클래딩, 검정색 루프 레일, 전용 휠, 검정색 사이드미러 등 일반 모델과 차별화된 디자인이 적용됐다. 전용 서스펜션을 통해 최저지상고가 상승했다. 올터레인 타이어를 제공한다.

일부 외신은 아이오닉5 XRT에 대해 듀얼 모터 사륜구동 단일 파워트레인으로 운영될 것으로 예상했다. 아이오닉5 듀얼 모터는 합산 총 출력 324마력, 최대토크 61.6kgm를 발휘한다. 아이오닉5 XRT는 84kWh 배터리를 탑재해 완충시 주행거리는 EPA 기준 420km 이상이다.

한편, 현대차는 최근 아이오닉5 부분변경을 국내 출시했다. 아이오닉5 부분변경은 뒷유리 와이퍼, 유니버설 아일랜드 레이아웃 변경, 배터리 용량 84kWh, 2열 리모트 폴딩, 주파수 감응형 쇼크업 소버 등 상품성이 개선됐다. 가격은 5240~5885만원으로 이전 모델과 같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