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70 부분변경이 포착됐다. 해외 커뮤니티 decoches.blogspot에 게재된 GV70 부분변경은 완성도 높은 기존 디자인을 바탕으로 MLA 기술이 반영된 헤드램프와 신규 휠 등 디테일이 강화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파워트레인은 기존과 같다. 올해 상반기 중 공개된다.

GV70는 제네시스 콤팩트 SUV다. GV70는 지난 2020년 하반기 출시 이후 지난해까지 연간 판매량 2만9000~3만2000대 수준을 꾸준하게 유지하고 있다. GV70 경쟁 모델인 벤츠 GLC와 BMW X3 등이 신형 모델로 국내 출시됐는데, GV70도 부분변경을 통해 상품성이 강화된다.

GV70 부분변경은 완성도 높은 기존 디자인을 바탕으로 디테일이 강화됐다. 테스트카는 전기차다. 부분변경으로 디자인이 대폭 변경됐던 과거와는 다른 모습이다. 신형 GV70 전면부에는 MLA 기술이 반영된 헤드램프가 적용됐다. 주간주행등과 방향지시등은 이전 모델과 같다.

측면부는 부분변경 모델인 만큼 신규 휠 추가 등 일반적인 변화가 예상된다. 후면부에는 새롭게 디자인된 머플러가 포함된 범퍼가 탑재됐다. 특히 후면부 방향지시등이 범퍼에서 테일램프로 위치를 옮겼다. GV70 부분변경은 현행 모델과 마찬가지로 스포츠 패키지가 운영된다.

신형 GV70 실내는 디지털 계기판과 센터페시아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연결된 27인치 OLED 디스플레이, 신형 스티어링 휠, 디지털 룸미러, 지문 인증 시스템 등 브랜드 최신 사양 적용이 예고됐다. 신형 GV70 파워트레인은 2.5/3.5 가솔린 터보, 2.2 디젤, 전기차로 기존과 같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