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바흐 GLS 부분변경 국내 가격이 공개됐다. 벤츠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마이바흐 신형 GLS 가격은 2억7900~3억1900만원으로 책정됐다. 마이바흐 신형 GLS는 외관에 크롬이 확대 사용됐으며, 신형 스티어링 휠 등이 적용됐다. 상반기 중 고객 인도가 시작된다.

마이바흐 신형 GLS 세부 가격은 GLS 600 2억7900만원, GLS 600 매뉴팩처(Manufaktur) 3억1900만원이다. 매뉴팩처는 투톤 외관 컬러 조합으로 기본형과 차별화됐다. 딜러사에 따르면 마이바흐 신형 GLS 국내 수입 초도 물량 대부분이 매뉴팩처 트림인 것으로 알려졌다.

마이바흐 신형 GLS는 전면부 그릴 크기가 기존보다 소폭 커졌다. 그릴 테두리는 크롬 소재로 마감됐다. 전면부 범퍼 측면에는 마이바흐 로고 가니쉬가 추가됐다. 최대 23인치 마이바흐 전용 휠이 제공된다. 마이바흐 패턴이 도로에 투사되는 도어 조명 장치가 신규 탑재됐다.

마이바흐 신형 GLS 실내에는 정전식 터치 스티어링 휠, 3개의 터치 스크린으로 구성된 MBUX 멀티 시트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미세 먼지 및 오염 물질 정화 시스템, 고성능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이 적용됐다. 매뉴팩처 크리스탈 화이트/실버 실내 컬러 선택이 가능하다.

마이바흐 신형 GLS 600은 4.0리터 V8 트윈 터보 엔진과 9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557마력, 최대토크 74.4kgm를 발휘한다.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됐다. 가속시 최대 22마력을 추가 보조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 4.2초다. 사륜구동이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