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바흐 EQS 680 SUV가 국내 투입된다. 벤츠코리아는 기자 간담회를 통해 연내 마이바흐 EQS 680 SUV 연내 출시를 예고했다. 마이바흐 EQS 680 SUV는 글로벌 기준 MBUX 하이퍼스크린, 쇼퍼 패키지, 2열 디스플레이 등이 기본이다. 상반기 중 투입이 예상된다.

마이바흐 EQS 680 SUV는 브랜드 최초의 전기차로 최상급 럭셔리를 지향한다. 마이바흐 EQS 680 SUV는 듀얼 모터 시스템으로 합산 총 출력 658마력, 최대토크 96.6kgm를 발휘한다. 1회 완충시 주행거리는 WLTP 기준 최대 600km다. 국내 주행거리 인증은 진행 중이다.

마이바흐 EQS 680 SUV는 200kW급 급속 충전을 지원한다. 마이바흐 EQS 680 SUV는 글로벌 사양 기준 뒷바퀴 조향 10도 리어 액슬 시스템이 기본이다. 회전 반경은 11.9m다. 어댑티브 댐핑이 포함된 에어매틱 서스펜션은 최적의 승차감을 보장한다. 

마이바흐 EQS 680 SUV 뒷좌석은 다리 마사지, 메모리, 목 및 어깨 열선, 열선 및 통풍 시트, 멀티컨투어 시트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1열 럭셔리 헤드레스트와 쇼퍼 포지션을 갖춘 쇼퍼 패키지, 액티브 앰비언트 라이트, 4-ZONE 공조 시스템, 지문 인증도 적용됐다.

마이바흐 EQS 680 SUV는 라미네이티드 글래스 등 어쿠스틱 컴포트가 탑재돼 실내 정숙성이 강화됐다. 디지털 계기판과 센터페시아 및 조수석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MBUX 하이퍼스크린, 2열 디스플레이,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 및 내비게이션, 2열 무선 충전을 제공한다.

혁신적인 뒷좌석 에어백과 뒷좌석 사이드백, 운전석 무릎 에어백,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플러스, 원격 주차 패키지, 공기청정 패키지, 에너자이징 패키지 등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이 적용됐다. 전 좌석 오토매틱 도어, 파워 클로징, 무선 헤드셋(2개) 등도 기본이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