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코리아는 M2 풀체인지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M2는 BMW M 디비전을 상징하는 고성능 콤팩트 쿠페로 풀체인지를 통해 볼륨감이 강조된 외관과 모터스포츠 감성을 담은 실내로 스포티한 매력이 극대화됐다. 파워트레인 최고출력은 460마력이다. 가격은 8990만원이다.

M2는 2011년 출시 이후 전 세계적으로 성공을 거둔 1M 쿠페의 계보를 잇는 고성능 콤팩트 쿠페다. 2세대 M2는 M3/M4와 같은 3.0리터 직렬 6기통 M 트윈파워 터보 엔진과 8단 M 스텝트로닉 스포츠 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460마력, 최대토크 56.1kgm를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4.1초만에 가속한다. 후륜구동이다. 엔진에는 BMW M의 모터스포츠 전문성이 투입된 오일 공급 시스템, 강화된 냉각 시스템이 적용됐다. M 스포츠 가변 배기 시스템은 주행 모드에 따라 다양한 사운드를 구현한다. 최신 드라이브로직을 지원한다.

신형 M2는 콤팩트한 차체 크기, 짧은 휠베이스, 앞뒤 50:50에 가까운 무게 배분,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에서의 테스트를 통해 정교하게 다듬어진 비스포크 섀시로 운전자에게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트랙 주행을 고려한 전륜 19인치, 후륜 20인치 휠이 탑재됐다.

어댑티브 M 서스펜션, M 서보트로닉 스티어링, M 컴파운드 브레이크, 트랙션 컨트롤 기능을 총 10단계로 조절 가능한 M 트랙션 컨트롤, M 드리프트 애널라이저, M 랩타이머 등이 기본이다.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파킹 어시스턴트, BMW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이 적용됐다.

신형 M2 외관은 정교한 마감으로 일체감을 높인 차체 패널, 근육질의 스포티한 프로포션이 강점이다. 실내에는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 3-ZONE 공조기, 러기지 컴파트먼트 패키지, 하만 카돈 서라운드 시스템, BMW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 M 스포츠 시트 등이 탑재됐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