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투싼 어드벤처 실물이 공개됐다. 투싼 어드밴처는 영화 언차티드에 등장한 오프로드 SUV 이미지의 투싼 콘셉트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블랙 컬러 범퍼, DLO, 19인치 휠, 사이드스텝 등 전용 사양이 적용됐다. 미국 기준 투싼 XRT 트림과 같다. 가격은 3316만원부터다.

투싼 어드벤처는 지난 2월 개봉한 영화 언차티드에 등장한 오프로드 SUV 이미지의 투싼 콘셉트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됐다. 성능에는 변화가 없는 사실상 오프로드 디자인 패키지다. 투싼 어드벤처는 최상위 트림 인스퍼레이션 기반이다. 모든 엔진에서 선택할 수 있다.

투싼 어드벤처의 국내 가격은 1.6 가솔린 터보 3316만원, 2.0 디젤 3530만원,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3701만원이다. 투싼 어드벤처의 전면부 범퍼는 블랙 컬러로 새롭게 디자인됐다. 블랙 사이드미러 커버, 블랙 윈도우라인(DLO) 몰딩, 19인치 전용 휠 등이 적용됐다.

측면부 휠 아치 및 도어 가니쉬, 쿼터 가니쉬 및 리어 리플렉터, 후면부 범퍼 스키드 플레이트 등으로 일반 모델과 차별화됐다. 어드벤처 전용 사이드 스텝을 추가할 수 있다. 또한 루프 바스켓 일반형과 확장형, 루프 크로스바와 같은 커스터마이징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한편, 현대차는 투싼 어드벤처와 함께 2023년형을 출시했다. 2023년형 투싼은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와 진동 경고 스티어링 휠이 기본 적용됐으며, 트림별 기본 사양이 강화됐다. 하이브리드에는 승차감을 높여주는 이라이드(E-Ride)가 탑재됐다. 가격은 2584~3701만원이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