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까지 우리 가족은 모두들 변비에 시달렸답니다. 남편은 장이 안 좋아서 화장실에 한번 가면 30~40분씩 앉아있었고요. 저는 덕분에 매번 타이밍을 놓쳐 변비가 생겼어요. 더구나 소변을 가리기 시작한 30개월 된 지호도 이제 곧 변기에 앉혀야 하는데, 20년이 넘은 아파트 변기의 위생이 영 맘에 내키지 않네요.

그런 우리 가족에게 와플(www.wapl.co.kr)신이 강림 하셨어요. 셀프크리닝, 연속온수, 슬라이드 착탈, 키즈 기능, 원적외선 온풍 건조에 쾌변 기능까지. 정말 스마트한 유스파(Uspa) 비데를 체험할 기회를 내려 주신 거예요. 와우~

 

그래서, 오늘은 달라진 우리 가족의 화장실 생활을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유스파 비데를 만든 곳은 ‘삼홍테크(www.uspa.co.kr)’라는 중소기업인데요. 삼성전자와 함께 비데 국산화 기술개발에 성공한 원조 비데 회사로, 일본기업들이 장악하고 있던 비데 시장을 우리 기업들이 장악하게 만든 업체라고 합니다.

 

 

더군다나, 자랑스럽게도 하루 2만명 이상이 관람하는 프랑스 루브르박물관에 설치된 비데가 바로 이 유스파 비데라고 하는데요. 선택의 이유가 위생에 강하다는 것이라니. 정말 유스파 비데, 마음에 쏙 드네요.

일반적인 비데는 대변 후 처리를 위한 세정 기능, 여성 청결을 위한 비데 기능, 그리고 건조 기능이 기본이고, 노즐 위치를 앞뒤로 조절하거나, 물의 온도나 세기를 조절하는 버튼이 제공됩니다. 유스파 비데에는 당연히 이러한 기능이 포함되어 있고요.

저는 다른 비데에서는 흔히 볼 수 없는 유스파 비데만의 특화된 기능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

첫 번째로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위생적인 노즐’입니다.
비데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 노즐인데요. 분리 가능한 두 개의 노즐에 금속코팅이 되어 있습니다. 금속코팅은 오물이 잘 묻지 않게 해주어 위생적이고요. 또한, 분리가 가능한 형태로 되어 있어, 노즐을 분리해서 교체하거나 청소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게다가 세정과 비데를 위한 노즐이 각각 있어서 더욱 좋네요.

 

무엇보다 좋은 건, 사용하기 전과 사용 후에 노즐을 스스로 청소하는 ‘셀프 클리닝’ 기능입니다. 자주 청소해 주지 않아도 스스로 청소하는 비데라는 거죠.

다른 곳에서 비데를 사용해 봐도 노즐이 항상 찜찜했는데, 프랑스 루브르박물관에서 유스파 비데를 선택한 이유도 바로 이런 위생적인 노즐 때문이 아닐까요?

두 번째로 마음에 드는 것은 ‘쾌변’ 기능입니다. 이름만 봐도 알겠지요? 변비가 있는 분들을 위한 기능으로 적당한 세기와 간격으로 항문 부위를 마사지해주는 기능입니다. 기존 비데에서는 세정 기능을 한번 사용하고 난 후에 볼 일을 봐야 했는데, 변비로 고생하던 우리 가족에게는 마침 딱 필요한 기능이랍니다. ^^

세 번째로 마음에 드는 것은 ‘키즈’ 기능입니다. 지호와 같은 아이들을 위한 기능인데요. 아이들은 어른들과 달리 비데 사용을 두려워하거나 조작이 미숙할 수 있어서, 자동으로 세정부터 건조까지 진행됩니다. 물론, 노즐의 위치나 수압도 아이들에게 맞춰 자동으로 부드럽게 해준다고 합니다. 우리 지호도 아직은 비데 사용을 하기엔 좀 어린 나이지만, 조만간 이 ‘키즈’ 기능으로 비데를 유용하게 잘 사용하게 되리라 믿고 있어요.

네 번째로 ‘연속 온수 세정’ 기능이 있어요. 기존 비데를 사용하다 보면, 세정을 한 두 번 하고 나면 온수 대신 냉수가 나와서, 겨울에 좀 당황스러울 때가 있는데요. 일부러 세정기능을 3~4번을 연속으로 사용해 봐도, 바로 바로 따뜻한 온수가 계속 나와주네요.

다섯 번째로 여자들에게 상당히 매력적인 ‘원적외선 온풍 건조’방식입니다. 유스파 비데에는 할로겐 램프가 내장되어 있어서 건조 시에 항상 ‘원적외선 좌욕’이 됩니다. 저처럼 출산한 경험이 있는 여자분들이라면 원적외선 좌욕이 얼마나 좋은지는 말 안 해도 아시죠? ^^

평상시에는 파란색의 은은한 조명을 비춰주므로 한밤중에 굳이 화장실 조명을 켜지 않아도 사용이 가능하므로 전기절약도 가능하겠네요.

거기에, 유스파 비데는 ‘인체 감지 센서’가 있어요. 사람이 앉자마자 비데가 작동해 엉덩이가 따뜻해지죠. 사람이 앉아 있을 때만 비데의 기능이 작동하고 앉지 않은 상태에서는 버튼을 눌러도 옷에 물이 튀거나 하는 일은 없답니다. 단, 키즈 기능만은 비데에 앉지 않아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이들의 경우, 유아용 변기를 추가로 얹어 사용할 수도 있기 때문이죠. 이런 사소한 것에도 배려가 대단하죠?

그리고, 우리 남편이 좋아하는 ‘공기방울’ 기능과 ‘마사지’ 기능. 기존 일반 비데가 뿜어주는 물의 세기가 항상 불만이었던 남편도 만족시켜버린 강력한 세기의 공기방울이 깔끔한 세정을 도와주고요. 노즐이 전후로 움직이면서 세정해주는 ‘마사지’ 기능도 너무 좋아요.

이외에도 유스파 비데는 비데를 슬라이드처럼 뺏다 꼈다를 할 수 있는 ‘슬라이드 탈착 방식’이라 구석 구석 청소하는데 용이하며, 앉으면 자동으로 작동하는 ‘자동 탈취 시스템’, 그리고 전기료가 걱정 없는 ‘절전 기능’등 매우 스마트한 기능들까지 정말 좋네요.

 

 

우리 가족은 이제 오래된 건물의 녹물도 걸러주는 필터가 장착된 유스파 비데로 깨끗하고 뽀송뽀송하게 웰빙 생활을 하고 있답니다. 물도 깨끗하게 걸러주니 우리 지호가 사용해도 걱정없겠죠?

 

이렇게 기능도 좋은 유스파 비데, 정말 예쁘기까지... 오래된 아파트에 오래된 변기라서 무척 신경 쓰이는 화장실이었는데, 깔끔한 아이보리에 고급스러운 자주색이 가미된 럭셔리한 디자인의 유스파 비데가 생겼다는 이유만으로 화장실이 정말 사랑스러워 졌어요. 우리 화장실 어때요?

 

지호맘 〈탑라이더 lifeloger@gmail.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