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는 바야흐로 태양이 작렬하는 계절이 또 돌아왔네요. 한낮에는 에어콘을 틀어줘야할 정도에요. 바깥날씨에 비해 차량내부는 복사열때문에 더 뜨거워지기 때문이죠. 요즘 낮에 차를 세워두었다가 타실때 벌어지는 상황은 이래요.  

차 문을 열자마자 느껴지는 '후끈'한 열기는 찜질방 그 이상이네요 ㅠㅠ 그렇다고 주차할때 창문을 열어놓자니 불안하고... 차 문을 열때마다 저절로 얼굴이 찡그려져요 (앗.. 내 주름..)  

차에 타자마자 제일 먼저 하는 것은 바로 에어콘 풀~!! 가동~!!! 에어콘을 빵빵하게 틀어도 차안에 후끈한 열기를 넉다운시키기에는 역부족이네요.  

자동으로 손부채질과 '휴~ 덥다'라는 이야기가 입에서 터져나와요. 공감하시죠? 거기에 차 유리로 들어오는 햇볕은 바늘처럼 콕! 콕! 제 아리따운 피부를 괴롭히네요.  

햇빝과 그 속에 섞인 정말정말 피하고 싶은 자외선에 차안의 열기, 그리고 에어콘 바람까지 환상의 팀웍을 자랑하며 핑크의 비단결 같은 피부를 말괄량이 삐삐수준으로 만들어가고 있는 것 같아요.  

안되겠어요 자외선 차단 성분이 포함된 화장품을 듬뿍~ 피부에 투하해 줘야 겠어요. 피부 위해서 운전을 안할 수도 없고 정말 ㅠㅠ, 화장품도 한계가 있어서 자주 발라줘야 하고, 듬뿍 바르니 영화 링에 나오는 귀신도 깜놀하고 갈 창백한 얼굴만 남네요.

다음날.. 핑크는 단단히 무장을 하고 나왔습니다. 햇볕에 더 이상 핑크의 소녀같은 피부를 지치게 할 수 없었어요.  

짜짠~  

얼굴을 충분히 덮어주는 썬캡에 조금의 빈틈도 보이지 않는 특대형 마스크의 조합. 그런데... 

얼굴을 가릴 수 있어 좋긴한데 이거.. 영 운전하기 불편하네요. 그리고 결정적으로 더 더워요 흑..  

헉.. 동네 꼬맹이들이 저 보고 후레쉬맨이래요 ㅠㅠ 이거 아무리 패셔니스타 핑크라도 후레쉬맨 컨셉은 아닌 것 같아요.

그래서! 똑똑한 핑크는 우리 여성운전자들의 피부도 지키고 여러가지로 유용할 수 있는 '썬팅'을 선택하기로 했습니다. 요즘 차량 구입하면 썬팅 기본으로 하자나요. 근데 이러한 썬팅도 잘 선택해야 한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썬팅에도 급이 있고 '기능성필름'을 사용한 썬팅을 해야한다고 하네요.

핑크는 우선 적진(?)으로 뛰어 들기로 했습니다.

우리 조상님들은 "썬팅을 알려면 썬팅집으로 가야한다.'라는 말씀을 하시지는 않았지만 ^^ 핑크비틀이와 함께 썬팅집으로 찾아갔습니다.

여기서 썬팅을 선택할 때 알아두어야 할 핑크가 드리는 '여성운전자를 위한 썬팅 선택 Tip"

1. 썬팅필름의 기능성을 알아본다.
썬팅필름이라고 다 같은 필름은 아닙니다. 자외선차단기능, 열차단기능과 같은 특수 기능이 있는 필름이 좋습니다. 여성 피부의 주적!!! 자외선 차단도 우리 여성운전자에게는 꼭 필요한 기능 중 하나이죠?

2. 일명 '막썬팅'보다는 검증된 브랜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흔히 막썬팅이라 불리는 썬팅은 1번항목의 기능성필름이 아닌 단순 염색필름인 경우가 많습니다. 쉽게 그냥 색만 들어있는 필름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3. 왜 브랜드썬팅인가?
브랜드썬팅은 썬팅의 가장 기본인 필름의 제작처와 공급처등이 확실합니다. 어디서 나오는, 어디서 만들어지는지 모르는 썬팅필름과는 다르게 브랜드썬팅 필름은 제품에 대한 실험(기능)성적서와 품질보증 등이 제공되기에 더 신뢰할 수 있습니다.

4. 필름 시공자의 기술도 중요
썬팅은 필름의 질도 중요하지만 질 좋은 필름을 시공하는 능력자에 따라서도 결과물이 틀려질 수 있습니다. 같은 필름이라고 하더라도 시공자에 따라 깨끗한 시공이 되거나 눈이 어른 거리는 현상과 같이 시공불량이 나올 수도 있는 것이니까요.

우선 핑크는 꼼꼼히 어떤 제품을 시공할지 고민해 봤습니다.

그런데.. VLT, UVR, 태양에너지 차단율.. 학창시절 한공부 했던(증말이에요~!) 핑크이지만 참 어려운 용어만 있어요;; 한참을 고민하던 핑크에서 시공점 사장님이 안내해 주신 곳은 바로!

오홋~! 바로 이렇게 직접 필름의 성능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장치가 되어있었네요. 이것저것 꼼꼼히 따진 후 핑크가 선택한 필름은 솔라가드의 HP차콜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적당한 가격대와 필름 성능도 꽤 괜찮다는 판단이 섰으니까요.

혹시 썬팅 필름 시공하는 과정 보신 적 있으신가요? 그냥 필름을 붙히기만 하면 되는 것 아니냐고요? 그래서~ 핑크가 준비해 봤습니다. 핑크비틀 전면썬팅 과정 대 공개~!!

 

 

 

 

꽤 복잡하고 어렵죠? 특히나 필름에 열을 가해서 앞유리 굴곡에 맞추는 과정을 '열성형'이라고 하는데요. 이 '열성형'이 굉장히 어려우면서도 중요한 작업이라고 하시네요.

시공이 완료된 후에는 짜잔~ 품질보증서도 받았습니다. 핑크가 시공한 제품은 무려 10년 품질보증!

핑크비틀에 시공된 전면썬팅입니다. 이제 전면썬팅이 충실하게 자외선도 차단해 주고 태양열도 차단해주고 거기에 여성운전자들의 프라이버시도 보호해줄테니 '너만 믿는다~'

아직도 뜨거운 태양이 이글이글하는 밖으로 나와도 왠지 든든한데요?

열차단기능도 있는 썬팅필름이기때문에 4단으로 해도 더웠던 에어콘도 2단정도만 해도 시원~ 에어콘 가동 횟수가 줄어들기 때문에 기름값도 절약할 수 있다고 하니 썬팅 매력에 푹 빠져버리겠는데요.

뜨거운 태양의 자외선으로 부터 여성운전자의 피부가 걱정된다면? 열기로 부터 후끈 달아오를 차안이 걱정된다면? 내차에 무슨 썬팅이 되어 있는지 한번 확인해 보셔야겠죠?

정은란 칼럼리스트 〈탑라이더 pinkdrivers@nav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