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하고 화창해진 봄날씨에.. 기분 좋게 외출을 하려고 지하주차장을 빠져 나가려는데....  

폭풍 후진을 하는 차량 발견.. 양보심 많은 핑크는 정차해서 지나가길 기다리는데..  

점점 핑크쪽으로 다가오더니.. 멈출 생각도.. 돌아갈 생각도 없는 듯한 시츄에이션!
결국.... 쿵~!!  

후.. 결국... 이쁜 핑크차에 스크래치를 ㅡㅡ+  

끝까지 자기 잘못 없다는 상대편 운전자때문에 결국 보험사에 도움을 받기로 하고 보험사 사고처리를 부탁했습니다. 잠시후... 

그런데 이게 왠 날벼락?
상대편 차주와 이야기를 나누고 온 보험사 직원이

보험사 : 상대편 차주가 뒷차도 움직이던 중에 서로 사고가 난것이라고 하네요.
핑크 : 네에??? 아니에요.. 후진하는 차 보고 서있었는데 그대로 와서 들이받았어욧!!
보험사 : 이런 경우 증거가 없으면 쌍방과실로 처리될 확률이 높습니다.
핑크 : 그런게 어딨어욧!!! 난 억울하단 말이에욧!!!

꽃피는 5월에 이게 왠 날벼락이란 말입니까 ㅠㅠ
그때! 보험사 직원이 CCTV가 있다면 증거가 될 수 있다고 하여 핑크CSI가 되어서 CCTV를 찾는데..  

CCTV도 없네요 ㅠㅠ
왜 길에 '목격자를 찾습니다' 현수막이 그렇게 많은지 이제야 이해가 됩니다.

그날 오후.. 핑크는 폭풍 검색을 시작합니다.  

아직도 억울하지만, 매일 CCTV가 있는 곳만 다닐 수도 없는 노릇이고.
차에 CCTV를 달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바로 블랙박스!

하.. 근데 블랙박스 종류가 너무 많군요.. 뭐가 좋은건지..

여성운전자를 위해 핑크가 생각하는 블랙박스 선택 가이드는

1. 화질
고화질이면 좋겠지만, 고화질의 경우 저장 용량의 한계가 빨리 올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무조건 고화질 보다는 적정한 화질 (차량번호 식별등)급을 선택하시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2. 렌즈의 기능성
렌즈의 질이 중요합니다. 외부의 밝기에 빠른 반응을 보이지 않으면 밤의 경우 상대편차량 헤드램프 불빛때문에 전방 상황이 아무것도 안보이거나 터널과 같은 어두운 곳에 진입하거나 또는 탈출시 뿌옇게 또는 하얗게 녹화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사고가 많이 일어난다고 하니 중요할 때 녹화 될 수 있는 기능성렌즈 또한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3. 장착 용이성
우리 여성운전자가 장착하거나 조작하기 쉬운 UI가 필요합니다.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고 해도 설치가 어렵고 조작이 어렵다면 그냥 장식물이지 블랙박스가 아니자나요~

4. 브랜드
블랙박스도 전자기기이기에 A/S나 사후처리가 중요하기에 믿을 수 있는 브랜드여야 한다고 핑크는 생각합니다. 블랙박스는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더 나은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기기입니다. 이러한 펌웨어 업데이트 등도 믿을 수 있는 브랜드가 확실하겠지요?

그래서.. 핑크는 이 블랙박스를 선택했습니다.

바로 하니웰 HBB-1000WG 제품.
우선 하니웰은 항공기 블랙박스도 제작하는 회사라고 합니다. 블랙박스의 원조인 항공기 블랙박스 기술을 가지고 있는 기업으로 자동차용 블랙박스를 만들었다고 하니.. 든든했죠.

또한 하니웰 블랙박스의 렌즈에는 역광보정(WDR)기능이 있습니다. 지하주차장에서 지상으로, 고속도로 터널에서 나올때와 같이 갑자기 많은 광량이 쏟아 지더라도 하니웰 블랙박스의 렌즈가 알아서 광량을 빠르게 조절해주기에 녹화된 영상은 찰라의 순간도 놓치지 않고 깨끗하게 녹화가 된다고 하네요.

충격이 있을때 녹화되는 이벤트 녹화는 기본이고 항상 녹화될 수 있는 상시녹화 기능도 있고, 큰 충격의 사고시 전원이 차단되더라도 1~3초간 하니웰 블랙박스 자체적으로 전원을 공급해서 녹화하고 저장하는 기능이 있기에 큰 사고시에도 사고 순간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하니웰 블랙박스 HBB-1000WG제품의 구성은 이렇습니다.  

본격적으로 한번 설치를 해볼까요오~  

 

 

 

 

 

어때요? 어렵지 않죠? 하니웰 블랙박스를 여성운전자에게 추천하는 이유 중 하나도 설치의 용이성인데요.
하니웰 블랙박스의 경우 렌즈의 상하, 좌우 각도를 손쉽게 조절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답니다.

블랙박스를 설치만 하면 끝~~~?? 아니죠~
바로 블랙박스에 저장된 영상을 확인 하는 방법도 꼭 숙지해 두셔야 해요.

제가 아는 분은 사고가 나서 블랙박스 메모리 카드를 들고 경찰서에 갔는데, 그 블랙박스의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변환도 해야하고 변환된 화일을 다시 재생시키고 해야 하는데 경찰서의 조사하시는 분들이 조작법을 몰라서 동영상을 확인 하지 못했다고 하더라구요. 하긴, 수많은 블랙박스 조작법을 다 알고 계시기도 무리겠지요.

하니웰 블랙박스는 매우 편리하고 간편하게 동영상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블랙박스에 있는 SD카드를 패키지에 포함된 리더기에 꼽고 컴퓨터 USB에 연결만 하면  

별도의 변환과정 없이도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참 쉽죠?

그리고 또 하나. 요즘 스마트폰들 많이 가지고 다니시죠? 하니웰 블랙박스는 스마트폰에서도 현장에서 바로 영상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경미한 사고일때 현장에서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여성운전자라고 윽박지르고 자기가 잘했다고 거짓말하는 사람들한테 아~~~~주 편리한 기능이에요.

마지막으로 하니웰 블랙박스의 역광보정 기능은 실제 촬영된 화면으로 준비해 봤어요~


(포털에 올리다보니 화질이 떨어지네요. 참고해서 봐주세요~)

 

정은란 칼럼리스트 〈탑라이더 pinkdrivers@nav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