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코리아는 26일 경기도 김포시 한국타임즈항공에서 테슬라 모델S P100D의 출시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모델S P100D는 테슬라 양산차 중 가장 빠른 모델로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은 2.7초 만에 주파한다. 가격은 1억8120만원이다.

테슬라 모델S P100D는 플래그십 모델인 모델S 라인업 중 최상급 모델로 100kWh 배터리팩을 적용했으며, 듀얼 전기모터 AWD 시스템과 강화된 후륜 전기모터가 적용돼 강력한 퍼포먼스와 긴 주행거리를 갖는다. 환경부 측정 1회 충전 주행거리는 424km다.

테슬라 라인업의 모델명에는 일정한 규칙이 적용된다. P100D에서 숫자 '100'은 배터리팩 용량(100kWh)을, 숫자 뒤의 'D'는 듀얼 전기모터가 적용된 것을, 숫자 앞의 'P'는 강화된 후륜 전기모터가 적용된 퍼포먼스 모델 임을 의미한다.

국내에 출시된 모델S P100D에는 카본 파이어 스포일러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또한 의료 등급의 HEPA 에어 필터와 열선 패키지가 모두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그 밖에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을 비롯해 모든 데코레이션을 추가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테슬라 모델S는 무선 소프트웨어 OTA 업데이트를 통해 지속적인 소프트웨어의 개선 및 향상이 이루어져 출고 이후에도 차량을 업그레이드 하는 것이 가능하다. 전국 14곳의 수퍼차저 스테이션과 131곳의 데스티네이션 충전소에서 무료로 충전이 가능하다.

이한승 기자 〈탑라이더 hslee@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