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 한불모터스는 그립컨트롤 시스템을 새롭게 탑재한 'New 푸조 2008 SUV GT 라인과 알뤼르 GC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판매가격은 GT 라인 3295만원, 알뤼르 GC 3070만원이다.

새롭게 선보인 GT 라인과 알뤼르 GC는 지난 2월 출시한 New 푸조 2008 SUV 모델에 그립컨트롤 시스템과 17인치 알로이 휠(GT라인 적용)을 탑재해 주행 안전성과 상품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그립컨트롤은 앞바퀴의 효율적인 작동을 통해 지면 컨트롤 기능을 향상시켜 평지, 눈길, 모랫길, 진흙길 등 어떤 노면에서도 안정적이면서도 즐거운 드라이빙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그립컨트롤 기능은 다이얼로 다섯 가지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New 푸조 2008 SUV GT Line의 외관은 차량의 옆면과 테일게이트에 GT Line 시그니처를 배치했으며, 붉은색 푸조 레터링이 추가된 프론트 그릴과 안개등 주위를 블랙 하이글로시로, 사이드 미러 커버와 루프바를 블랙 컬러로 장식한 것이 특징이다.

차량의 전후 범퍼와 펜더, 사이드 스커트는 무광 블랙라인으로 둘러 차체 보호와 함께 스포티한 인상을 강조했으며 17인치 알로이 휠과 조합된다. 알뤼르 GC의 디자인은 기존과 동일하다.

실내에서는 PEUGEOT 로고가 각인된 도어실, 알루미늄 페달과 붉은 스티치를 넣은 시트와 도어 패널, 스티어링 휠, 기어노브 및 핸드 브레이크가 추가돼 스포티함을 강조했다. 계기판에는 붉은색 LED 라이트가 적용됐다.

New 푸조 2008 SUV GT 라인과 알뤼르 GC에는 유로6를 만족하는 BlueHDi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된다. 최고출력 99마력, 최대토크 25.9kgm를 발휘하며, 복합연비 16.6km/ℓ(도심 15.5, 고속 18.1)의 높은 경제성을 자랑한다.

탑라이더 뉴스팀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