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는 최근 플래그십 SUV X7에 대한 출시일정과 개발 현황, 가격 등 세부사항을 공개했다. X7 BMW 최초의 대형 SUV로 메르세데스-벤츠 GLS, 레인지로버와 경쟁한다.

BMW는 SUV 라인업 확대를 위해 오는 2018년 X7을 출시한다. X7은 신형 7시리즈의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며, 풀사이즈 3열 7인승 SUV로 설계됐다. 파워트레인은 8기통 가솔린엔진과 디젤엔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구동계가 적용된다. 또한 지역에 따라 6기통과 12기통 엔진도 사용된다. X7의 가격은 7만파운드(약 1억365만원)에서 시작된다.

BMW X7은 대형 7인승 SUV로 유럽시장 뿐만 아니라 미국과 중동, 중국에서의 수요를 겨냥하고 있다. 외관 디자인에서는 X5의 롱휠베이스 모델이 아닌,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해 럭셔리함을 강조한다. X7의 전면 디자인에는 세로로 긴 타입의 대형 키드니그릴이 적용된다. 또한 X7에는 7시리즈나 롤스로이스에 제공되는 주문제작 프로그램이 적용된다.

BMW X7은 일부 부품을 롤스로이스의 호화 SUV 컬리넌과 공유한다. 롤스로이스 컬리넌은 롤스로이스 최초의 SUV로 최근 위장막 테스트 모델을 공식적으로 공개하며 관심을 모았다. 또한 일부 매체는 X7을 기반으로 한 쿠페형 SUV X8의 출시에 대해 언급했는데, 이에 대해 BMW는 공식적인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한편, 2018년은 호화 SUV들이 출격을 앞두고 있어 경쟁이 치열할 전망이다. BMW그룹은 X7 뿐만 아니라 롤스로이스 컬리넌을 출시할 예정이며, 메르세데스-벤츠는 GLS를 기반으로 한 호화 SUV 마이바흐 GLS의 출시 시기를 2018년으로 밝힌 바 있다.

탑라이더 뉴스팀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