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이란 보이지 않는 곳에서 지켜보는 것

최근 토요타자동차가 일본 국내 마케팅을 위해 제작한 한편의 동영상이 유투브 등 온라인에서 잔잔한 감동을 던지고 있어 화제다.

 

토요타자동차의 일본 국내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 토요타 마케팅 재팬이 일본에서의 아버지의 날(매년6월 셋째 주 일요일)을 맞이하여 공개한「Loving Eyes」가 바로 그것

 

이 영상은 토요타가 ‘교통사고 제로’ 구현의 일환으로 2015년부터 단계적으로 토요타 차량에 기본장착하고 있는 충돌 회피 지원 패키지 「Toyota Safety Sense」의 홍보영상이다.

 

자동차를 무대로 펼쳐지는 약 30 년에 걸친 인생의 궤적을, 아버지의 눈과 딸의 시선의 2가지 관점에서 바라본 더블 사이드 스토리다. 안전에 대한 ‘아버지의 마음’을 담은 웹동영상으로 일본을 비롯, 국내에서도 감동 무비로 입소문이 나고 있다.

■Loving Eyes Toyota Safety Sense :https://youtu.be/Me1GIDy-U9g

 

이 영상은 2가지 관점이다. 하나는, 아버지가 딸을 배려하고 성장을 지켜보는 모습을 그려낸 아버지 시점 「Father's view」. 다른 하나는, 아버지의 배려를 받으면서, 성장해 가는 딸의 시점을 나타낸 「Daughter’s view」이다.

Father's view」와「Daughter's view」는 대칭이 되어 있어, 양쪽을 봄으로써, 아버지의 배려에 대해 딸이 어떤 행동을 취했는지, 또 딸의 반응에 대해 아버지가 어떤 표정을 짓고 있었는지, 두 사람의 기분을 깊게 이해할 수 있다. 딸에게는 보이지 않는 아버지의 배려와 딸의 성장에서 느끼는 아버지의 감사와 애정이 바로 그것. 영상은 「사랑이란, 보이지 않는 곳에서 지켜보는 것. 그 눈길을, 자동차에도.」라는 카피로 마무리된다.

토요타 관계자는 “이 동영상은, 아버지와 딸, 각자의 시점에서 아버지의 배려, 사랑을 재차 느낄 수 있는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다. 딸은 보이는 곳에서도,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애정을 듬뿍 받고 있으며, 그런 평소의 애정에 대한 감사를 올해의 아버지의 날에는 꼭 아버지에게 전했으면 좋겠다는 바램에서 제작되었다”고 말했다.

・등장하는 토요타의 차:

- 2세대 셀리카 XX 2000GT/ 6세대 마크Ⅱ 2.0 그란데/
- 에스티마 에미나/2세대 프리우스/신형 코롤라 필더

탑라이더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