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5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5년 6월 27(토)~28일(일) 양일간 강원도 인제군 인제 스피디움에서 핸즈 코퍼레이션(회장 승현창)이 주최하는 모터스포츠 문화의 대중화와 확산을 목표로 하는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5’ 3전이 열린다.

 

▲ 토요타 86 원메이크 결승 주행

자동차 휠 제조 회사인 핸즈코퍼레이션은 지난해 코리아 스피드 페스티벌(KSF) 테크니컬 스폰서 활동을 시작으로 총 4회에 걸쳐 트랙데이를 개최하면서 일반인들에게 부담 없는 가격에 주행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으면서 행사마다 신규 라이선스 발급자가 50명 이상 참여하는 등 동호회 및 커뮤니티 단위에서 다양한 차종의 오너들이 서킷 주행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면서 일반인들도 모터스포츠에 대한 진입 장벽을 낮추었다. 

 

▲ 핸즈 코페레이션 전속 레이싱걸 좌로부터 이은혜, 김보라, 김하나

이번 3전에는 라이더들도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트랙데이 한 세션을 바이크를 위한 시간으로 준비했으며, 대회 첫 그리드 워크를 진행해 관람객들이 서킷 안에서 출전 차량과 선수, 레이싱모델과 함께 대회를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또한, 86 원 메이크 레이스의 상금을 올리고, 아베오 원 메이크 레이스의 참가비를 감면하는 등 출전 선수들을 위한 정책 변경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핸즈 코퍼레이션 승현창 회장

핸즈코퍼레이션 승현창 회장은 “상금 인상이나 참가비 감면 등 이번 대회부터 바뀌는 사항들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대회를 만들기 위해 고민한 결과다. 앞으로도 모터스포츠 진입 장벽을 낮추고,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대회를 만드는 방안이라면 언제든지 수용할 것이다. 이번 대회에 오셔서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5에는 중동 파이낸스, 한국 토요타 자동차, 준비엘, 메건 레이싱, 데피고, 스냅 온, 한국타이어, 인디드에잇이 후원사와 협력사로 참가하고 있다. 

황재원 기자 〈탑라이더 jwstyle76@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