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체어 내릴 때도 사각지대 걱정하지 마세요

자동차용품 전문 기업 ㈜불스원(대표 이창훈)은 서울시 장애인 복지관협회와 손잡고 장애우와 그 관계자들의 안전 운전과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불스원 미러’를 무상 제공하는 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불스원의 이번 사업은 서울시 장애인 복지관협회와 함께 수도권 내 복지관 21곳의 장애우와 그 가족, 그리고 복지관 종사자 차량 130대를 우선 선정하고,장착 기사가 직접 방문해 ‘불스원 미러’를 무상으로 설치해주는 것이다. 또한 이번 사업은 ‘불스원 미러’ 무상 제공 및 설치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시야 확보 및 안전 운전을 위한 용품을 지원함으로써 장애우와 가족들, 그리고 복지관 종사자들의 도로 위 안전 운전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불스원 마케팅본부 유정연 전무는 “교통 약자인 장애우가 더욱 안전하게 운전하실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되었다”며 “불스원미러가 안전운전에 더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산업자원주 주관 NEP인증 획득 및 국토교통부 지정 교통 신기술 1호로 지정된 특허 제품 ‘불스원 미러’는 세계 최초로 비구면 누진다초점 기술을 상용화한 사이드미러로 운전자가 일반 시야나 사이드미러로 확인할 수 없는 사각지대 해소가 가능하다. 기존의 평면 사이드미러 대비 2배 이상 넓은 시야가 확보되어 차선 변경, 주차 등의 상황에서 보다 안전하며, 동승자가 승, 하자 시에도 뒷 차량과의 충돌을 피할 수 있다. 또한 비구면 다초첨 설계로 빛을 분산하여 야간 운전 시 눈부심을 방지해준다. 실제로 사용 고객 10명 중 약 9명 이상이 효과에 만족감을 나타냈다.

탑라이더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