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대한민국 최고의 자동차 사진 작품은 무엇일까?

자동차 전문 사진가/기자, 블로거, 사진동호인들의 멋진 자동차 사진 작품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자동차 사진 전시회가 열렸다. 대한민국 자동차 사진 대전 조직위원회는 5월 28일(프레스데이)부터 6월 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14 부산국제모터쇼'에서 자동차 사진 축제인 ‘2014 대한민국 자동차 사진 대전' 전시회를 열고 있다고 밝혔다. 2년 전 부산 국제모터쇼에서 제 1회 행사가 열렸고, 지난 해 서울 모터쇼에서 2회 행사를 연 데 이어 올해로 세 번째 열리는 행사다. 전시 장소는 벡스코 신관 1층 4E홀이다.
 
▲ 박기돈
 
대한민국 자동차 사진 대전은 한 해 동안 자동차를 주제로 촬영된 사진 중 뛰어난 작품을 모터쇼 기간 중 전시하고, 관람객의 투표와 자문위원의 채점을 통해 평가하여 그 해 최고의 자동차 사진을 선정, 시상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자동차 사진 축제다. 시상은 대상과 1등, 2등, 3등으로 시상하며, 이번 사진 대전을 후원한 자동차 브랜드에서 선정한 작품에는 브랜드 특별상도 시상한다.
 
▲ 민성필
 
이번 전시회에는 국내 자동차 전문 미디어에서 자동차 사진을 전문으로 촬영해온 사진가/기자를 비롯해 자동차 전문 블로거, 사진 동호회 회원 등 14명의 사진 작품 50점이 전시되었다. 이들 사진대전 출품작과는 별도로 지난 해에 이어 올해에도 특별전이 함께 열리는데, 올해에는 메르세데스-벤츠 CLS 슈팅 브레이크의 '북유럽 투어 특별전'으로 20여 점의 사진이 전시되고 있다.
 
▲ 류장헌
 
2014 대한민국 자동차 사진 대전에서도 예년과 같이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선사한다. 전시회를 관람하고 최고의 작품에 투표한 관람객 중 50명을 추첨하여 전시된 작품을 모두 선물로 나누어 줄 예정이어서 당첨된 이들은 대한민국 대표 자동차 사진가들의 작품을 소장하는 즐거움을 얻게 된다. 올해는 처음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사진 옆에 마련된 QR코드를 스캔하여 모바일로 편리하게 투표 할 수도 있다. 또한, 특별히 제작된 고급 사진집은 현장 판매를 통해 판매 금액 전액을 고통 받는 어린이들을 위한 구호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 강훈
 
이번 행사를 후원한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 정재희 회장은 “지난 1년간 드러나지 않는 곳에서 독자들의 눈이 되고자 땀 흘리며 수고하신 전문 사진 기자님들을 비롯해, 자동차를 향한 열정 하나만으로 작품 활동을 펼쳐오신 여러 작가님들이 모여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박태준 기자 〈탑라이더 alan@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