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미니 중 가장 빠른 ‘슈퍼 미니’가 공개됐다.

BMW는 지난 12일(현지시간), 자사 블로그를 통해 11일부터 13일까지 프랑스 르 까스뜰레(Le Castellet)에서 열린 '미니 유나이티드 페스티벌(MINI United festival)'에서 미니 존 쿠퍼 웍스 GP(이하 JCW GP)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신형 JCW GP는 모터스포츠의 레이싱 기술을 미니의 해치백 차체에 응축시킨 모델로, 일반도로 뿐 아니라 레이스 트랙에서도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 미니 신형 JCW GP

BMW 측에 따르면 신형 JCW GP는 지난 4월, 독일 뉘르부르크링을 8분23초에 주파하는 강력한 성능을 발휘했다. 이는 이전 JCW GP의 기록(8분42초)을 19초나 단축한 것이며, BMW 구형 M3의 기록인 8분22초에 비해 불과 1초 뒤진 성적이다. 

▲ 미니 신형 JCW GP

신형 JCW GP의 정확한 제원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기존 JCW GP의 최고출력인 218마력을 울쩍 뛰어 넘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 레이스 서스펜션, 레이스 브레이킹 시스템(6P), 비스포크 레이싱 타이어 등을 적용됐으며, 전후면 범퍼에는 에이프런, 축거사이에는 사이드스커트, 후면부에는 리어디퓨저 및 스포일러 등 차체 곳곳에 달리기에 최적화된 에어로다이내믹스 패키지가 장착됐다. 여기에 2열 뒷좌석을 제거해 공차 중량도 줄였다. 

▲ 미니 신형 JCW GP

신형 JCW GP는 세계 2000대 한정 생산된다.

전승용 기자 〈탑라이더 car@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