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I코리아는 3월 6일 오후 3시부터 미니 샵 온라인을 통해 글로벌 한정판인 컨트리맨 언차티드 에디션의 판매를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컨트리맨 언차티드 에디션은 투톤 외관 컬러와 스포츠 시트 등 전용 사양을 탑재했다. 총 100대가 출시되며, 가격은 4990만원부터다.

컨트리맨 언차티드 에디션은 전 세계에 총 550대만 운영되는 한정판이다. 컨트리맨 언차티드 에디션 가격은 쿠퍼 4490만원, 쿠퍼 S 5700만원이다. 각 50대씩 총 100대 한정 판매된다. 컨트리맨 언차티드 에디션은 내외관 곳곳에 미니 특유의 개성과 감각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컨트리맨 언차티드 에디션 외관에는 분리형 투톤 컬러가 미니 에디션 최초로 적용됐다. 쿠퍼 모델에는 세련된 루프탑 그레이 컬러, 쿠퍼 S 모델에는 컨트리맨 대표 컬러 세이지 그린이 사용됐다. 전면부 및 후면부 범퍼와 루프에는 오렌지 컬러 데칼을 넣어 매력을 강조했다.

실내에는 카본 블랙 컬러 가죽 스포츠 시트, 대시보드 패널 레터링 등이 추가됐다. 스마트키에도 레터링이 각인됐다. 8.8인치 디스플레이, 정면/후방 충돌 경고, 차선 이탈 경고,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 컴포트 액세스가 기본이다. 쿠퍼 S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을 지원한다.

컨트리맨 언차티드 에디션 쿠퍼는 미니 트윈파워 터보 직렬 3기통 가솔린 엔진으로 최고출력 136마력, 최대토크 22.4kgm를 발휘한다. 컨트리맨 언차티드 에디션 쿠퍼 S는 미니 트윈파워 터보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과 사륜구동으로 최고출력은 192마력, 최대토크는 28.6kgm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