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중동 법인은 G80 투톤 컬러를 17일(현지시간) 공개했다. G80 투톤 컬러는 중동에서 궁극의 럭셔리를 목표로 고객 취향에 맞춘 비스포크 프로그램 ‘One of One’ 일환으로 일반 모델과 차별화된 고급감이 특징이다. 또한 G80 퍼포먼스 추가 이미지도 함께 공개됐다.

제네시스는 지난해 12월 두바이에서 ‘One of One’ 출범 행사를 진행했다. One of One은 제네시스가 차량 성능을 업그레이드하고 고객 맞춤형 프로젝트를 통해 최상의 럭셔리를 중동 지역에 제공하고자 하는 비전에 대한 시작이다. One of One은 중동에서만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에 처음 공개된 G80 One of One은 G80 부분변경 전 모델을 기반으로 한다. G80 One of One은 빛 반사에 따라 컬러감이 변하는 독특한 투톤 외관 컬러 조합으로 고급감이 강조됐다. 휠도 외관 컬러와 유사한 투톤 컬러로 마감됐다. 실내 곳곳은 부드러운 가죽이 사용됐다.

대시보드는 리얼 우드 트림과 스티칭이 추가된 가죽으로 구성됐다. G80 One of One 실내는 투톤 컬러 외관과 다르게 우드 트림과 유사한 컬러로 통일됐다. 플로어 매트와 헤드라이너, 각 필러 역시 같은 컬러다. G90 One of One과 다르게 추가 사양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G80 퍼포먼스는 측면부 펜더 볼륨감이 강조된 전용 보디킷과 스포티하게 튜닝된 서스펜션, 전용 경량 휠, 일부가 카본 소재인 에어 덕트가 포함된 보닛 등을 탑재했다. 실내에는 알칸타라 레카로 버킷 시트, 전용 스티어링 휠 등이 추가됐다. 엔진 성능은 추후 공개된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