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자동차는 XM3 E-TECH 하이브리드 포 올(for all)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XM3 하이브리드 포 올은 LED 퓨어 비전 헤드램프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보조 등 고객 선호 사양을 기본 탑재하고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책정됐다. 가격은 2795만원이다.

르노코리아자동차는 ‘2024년 하이브리드 대중화의 해’로 선언하고 XM3 하이브리드의 새로운 가격을 제안했다. XM3 하이브리드 포 올 세부 가격은 친환경차 세제혜택 반영 기준 RE 포 올 2795만원, 인스파이어 포 올 3052만원이다. 올해 하이브리드 중형 SUV 신차도 투입된다.

XM3 하이브리드 포 올은 실시간 TMAP 내비게이션을 포함한 9.3인치 디스플레이, 고속화 도로 및 정체구간 주행보조, 정차 및 재출발을 지원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보조, 오토홀드, 사각지대 경보, 후방교차 충돌 경보, 오토매틱하이빔 등을 기본 탑재했다.

또한 LED 퓨어 비전 헤드램프와 3D 타입 LED 리어램프, LED 주간주행등이 기본이다. XM3 하이브리드는 르노그룹 F1 머신의 하이브리드 기술 노하우를 접목해 개발됐다. 전기 모터 2단과 엔진 변속 4단의 조합을 사용하는 클러치리스 멀티모드 기어박스가 핵심 기술이다.

클러치리스 멀티모드 기어박스는 구동 전기모터와 고전압 시동모터로 구성된 듀얼 모터 시스템 및 1.6 가솔린 엔진과 조합돼 부드럽고 빠른 변속과 높은 에너지 효율을 제공한다. 복합연비는 17인치 기준 17.4km/ℓ, 18인치 기준 17km/ℓ다. 전기차 주행 모드를 지원한다.

XM3 하이브리드 전면부에는 F1 다이내믹 블레이드 범퍼가 탑재됐다. F1 블레이드 범퍼는 F1 머신 등 고성능 차량의 공기흡입구가 연상되는 형상으로 스포티함을 강조한다. E-TECH 디자인 패키지 선택시 일렉트릭 골드 컬러 포인트 등 전용 디자인 요소가 적용된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