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중동 법인은 GV80 트와일라잇 에디션(Twilight Edition)과 G90 One of One 공식 이미지를 공개했다. GV80 트와일라잇 에디션과 G90 One of One은 제네시스가 중동에서 궁극의 럭셔리를 목표로 고객 취향에 맞춘 비스포크 프로그램 일환으로 한정판 모델이다.

지난 14일 진행된 제네시스 ‘One of One’ 출범 행사는 2019년 12월 제네시스가 ‘차량의 성능을 업그레이드하고 고객 맞춤형 프로젝트를 통해 최상의 럭셔리를 중동 지역에 제공하겠다’라고 발표한 비전에 대한 시작이다. One of One은 예술 작품에서 영감을 얻은 이름이다.

제네시스는 One of One 프로그램을 통해 예술 작품과 수집품처럼 독특하고 흔하지 않은 가치를 차량에 구현할 계획이다. One of One은 고도로 개인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일반 제네시스와 차별화된다. 제네시스 One of One 프로그램은 중동 지역에서만 제공될 예정이다.

GV80 트와일라잇 에디션은 최근 국내에 출시된 GV80 부분변경이 아닌 이전 모델을 기반으로 한다. GV80 트와일라잇 에디션은 단 20대만 생산된다. GV80 트와일라잇 에디션 외관은 블랙 루프가 포함된 투톤 구성이다. 브러쉬 페인트 마감을 통해 고급감과 디테일을 높였다.

GV80 트와일라잇 에디션 블랙/골드는 중동 사막의 황홀한 빛깔과 한국 문화와의 융합에서 영감을 얻었다는 것이 제조사측 설명이다. GV80 트와일라잇 에디션 실내는 형광 오렌지 컬러다. 퀼팅 가죽 장식이 대거 사용됐으며, 알루미늄 및 우드 트림, 한정판 플레이트가 적용됐다.

G90 One of One은 비스포크 제작 예시로 신형 G90 롱휠베이스를 기반으로 한다. 외관은 무광 골드코스트 실버와 로얄 블루가 조합된 투톤 컬러다. 실내는 옐로우 컬러로 마감됐다. ‘One of One’ 레터링이 각인된 쿠션, One of One 도어 라이트, 대리석 트림 등이 제공된다. 

한편, 제네시스 관계자는 “이번 에디션 모델은 제네시스 디자이너의 열정이 담겼다. 외부 마감과 디테일부터 자수, 내부 트림까지 모든 세부 사항을 맞춤 설정할 수 있다. 일반 제네시스보다 높은 수준의 고급감을 제공한다. G90 One of One이 대표적인 모델이다”라고 밝혔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