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차세대 전기차 예상도가 공개됐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Kolesa.ru에 게재된 예상도는 최신 테스트카와 BMW 콘셉트카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차세대 전기차 차명은 iX3로 알려졌으며, BMW 신형 전동화 플랫폼 노이어 클라쎄를 기반으로 한다. 2025년 공개 예정이다.

BMW는 새로운 전기차 전용 플랫폼 노이어 클라쎄를 통해 세단과 SUV 등 다양한 세그먼트를 출시할 계획이다. 노이어 클라쎄 플랫폼은 전동화와 디지털화에 최적화됐다. BMW는 10년 안에 노이어 클라쎄 제품군이 브랜드 전체 판매량의 절반 이상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했다. 

모터원 등 외신에 따르면 노이어 클라쎄 첫 번째 제품군은 X3급 SUV로 차명은 iX3로 예고됐다. 차세대 iX3 코드명은 NA5다. 차세대 iX3는 중국에서 생산되는 현행 모델과 다르게 유럽 신축 공장에서 제작된다. 차세대 iX3 외관에는 BMW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가 반영됐다.

신형 iX3 전면부는 샤크 노즈 스타일로 날렵하게 디자인된 헤드램프와 그릴이 하나의 패널로 연결됐다. 측면부는 긴 휠베이스와 매끄러운 루프라인으로 안정적인 프로포션이 구현됐다. 공기 저항을 고려해 매립형 도어핸들이 탑재됐다. 리어램프는 넓은 차체 폭을 강조한다.

신형 iX3는 원형 셀과 함께 6세대 배터리를 탑재한 BMW 최초의 전기차가 된다. 기존 5세대 각형 배터리 BMW 전기차 대비 주행거리와 충전 속도가 각각 30% 향상된다. 또한 10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지원한다. 후륜구동과 사륜구동, 고성능 등 다양하게 운영된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