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CT5 부분변경 실물이 디트로이트 오토쇼에서 공개됐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GMAuthority에 게재된 CT5 부분변경은 새롭게 디자인된 헤드램프와 주간주행등, 리어램프 신규 그래픽 등 기존 디자인에서 디테일이 강화됐다. 실내도 업그레이드됐다. 국내 출시는 미정이다.

GMAuthority에 따르면 CT5 부분변경은 2024년 1분기 미국내 공장에서 생산이 시작된다. CT5 부분변경 중국 사양은 중국 공장에서 제작된다. 현행 CT5는 고성능 블랙윙 트림까지 국내에 출시된 상태인데, 신형 도입은 미정이다. 신형 CT5 디자인 변화는 전면부가 핵심이다.

신형 CT5 전면부에는 새롭게 디자인된 헤드램프와 크기를 키운 그릴, 캐딜락 시그니처 주간주행등이 적용됐다. 전반적인 범퍼 디자인은 넓은 차체 폭을 강조한다. 헤드램프와 주간주행등은 웰컴 라이트 기능을 지원한다. 스포츠 트림은 메쉬 그릴 등 전용 디자인이 적용된다.

측면부는 부분변경 모델인 만큼 신규 휠이 추가됐다. 후면부 테일램프는 내부 그래픽이 변경됐다. 딥 스페이스 메탈릭 및 타이푼 메탈릭 외관 컬러가 신설됐다. 실내에는 디지털 계기판과 디스플레이가 통합된 33인치 커브드 디스플레이, 1열 통풍 및 마사지 시트가 탑재됐다.

센터 디스플레이는 9K 해상도를 지원한다. 구글 기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내장됐다. 구글 어시스턴트, 구글 지도, 구글 플레이 등을 사용할 수 있다. 슈퍼 크루즈 등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제공한다. 신형 CT5 파워트레인은 2.0 가솔린 터보, 3.0 가솔린 터보로 운영된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