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I는 컨트리맨 풀체인지 존 쿠퍼 웍스(JCW)를 8일(현지시간) 공개했다. 신형 컨트리맨 JCW는 최고출력 312마력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사륜구동 시스템이 적용됐으며, 실내 엔진 소리를 증폭시키는 고카트(Go-Kart) 모드가 추가됐다. 미국서 6300만원대다.

신형 컨트리맨 JCW 미국 가격은 4만7895달러(약 6300만원)다. 신형 컨트리맨은 이전 세대보다 차체 크기가 대폭 커졌는데, 미국에서 SUV로 분류되기 시작됐다. 신형 컨트리맨 JCW는 고성능 모델로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이 얹어졌다. 최고출력은 312마력이다.

최대토크는 40.8kgm다. ALL4 사륜구동 시스템이 탑재됐다. 신형 컨트리맨 JCW는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 5.4초가 소요된다. 최고속도는 250km/h다. 레드 캘리퍼가 포함된 고성능 브레이크와 19인치 혹은 20인치 전용 휠을 제공한다. 타이어 폭은 245mm 고정이다.

신형 컨트리맨 JCW에는 실내에서 들리는 엔진 소리를 증폭시키는 고카트 모드가 추가됐다. 외관에는 고광택 블랙으로 마감된 전면부 그릴, JCW 신규 엠블럼, 칠리 레드 컬러로 마감된 C필러 등이 특징이다. 실내에는 원형 OLED 디스플레이, HUD, 토글 스위치 등이 적용됐다.

또 레드와 블랙 컬러가 조합된 대시보드, 도어 패널, 스포츠 시트가 탑재됐다. 미니 프로젝터를 통해 대시보드를 톡특한 컬러와 패턴으로 꾸밀 수 있다. 신형 컨트리맨 JCW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차선 유지 보조가 포함된 최신 ADAS, 서라운드 뷰 등이 기본 사양이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