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는 TT 파이널 에디션(Final Edition)을 2일(현지시간) 공개했다. TT 파이널 에디션은 3세대 TT 로드스터 S라인 트림을 기반으로 1세대 TT와 같은 굿우드 그린 펄 외관 컬러, 카본 소재로 제작된 외관 파츠, 브라운 시트 등이 적용됐다. 미국에서 50대만 판매된다.

TT는 지난 1998년부터 생산된 아우디의 소형 스포츠 쿠페다. TT는 영국에서 인기가 높은데, 지난해 2672대가 판매되면서 글로벌 판매의 33% 이상을 차지했다. TT 1세대의 경우 국내에서도 흥행에 성공한 바 있는데, 현재는 영국과 미국 등 일부 시장에서만 판매되고 있다.

TT 파이널 에디션은 사실상 TT의 단종을 기념하는 모델이다. TT 파이널 에디션은 3세대 TT 로드스터 S라인 트림을 기반으로 1세대 TT와 같은 아우디 익스클루시브 굿우드 그린 펄 외관 컬러가 적용됐다. 소프트탑은 회색 컬러다. TT 파이널 에디션은 20인치 휠이 기본이다.

TT 파이널 에디션 외관은 S라인 엠블럼이 대부분 삭제됐으며, 카본으로 제작된 파츠와 무광 회색 컬러로 마감된 전면부 범퍼 스플리터/사이드 스커트/후면부 범퍼 디퓨저 등이 탑재됐다. 실내는 화려한 팔로미노 브라운(Palomino Brown) 가죽 시트로 일반 모델과 차별화됐다. 

TT 파이널 에디션 파워트레인은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228마력, 최대토크 37.8kgm를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 5.5초가 소요된다. 사륜구동 방식이다. 일반 모델보다 최저지상고가 7.6mm 낮아졌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