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는 카이엔 부분변경 터보 E-하이브리드를 29일 공개했다. 카이엔 부분변경 터보 E-하이브리드는 역대 카이엔 중 가장 강력한 합산 총 출력 739마력을 발휘하며, EV 모드로 최대 82km를 주행할 수 있다. SUV와 쿠페로 운영되며, 국내에는 내년 상반기에 출시된다.

카이엔 부분변경 터보 E-하이브리드는 4.0리터 V8 트윈 터보 엔진과 전기모터, 25.9kWh 용량의 배터리가 조합돼 역대 카이엔 중 가장 높은 합산 총 출력 739마력, 최대토크 96.87kgm를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3.7초만에 가속한다. 최고속도는 295km/h다.

카이엔 부분변경 터보 E-하이브리드는 배터리 완충시 EV 모드로 최대 82km를 주행할 수 있다. 충전 속도는 11kW로 개선됐다. 배터리 완충까지 약 2시간 30분이 소요된다. 신형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는 2챔버, 2밸브 기술이 포함된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이 기본이다.

주행 상황에 맞춰 최적의 승차감을 제공한다. 포르쉐 토크 벡터링 플러스가 탑재됐다. 포르쉐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PDCC)과 후륜 조향은 옵션이다. 카이엔 부분변경 터보 E-하이브리드는 SUV와 쿠페 모두 터보 모델 특유의 전면부 스타일링, 대형 공기흡입구가 특징이다.

실내에는 열선이 내장된 GT 스포츠 스티어링 휠, 모드 스위치, 18-WAY 가죽 스포츠 시트, 가변형 디스플레이 옵션을 갖춘 커브드 계기판, 새롭게 디자인된 센터콘솔, 보조석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일반 카에인과 다르게 고해상 HD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가 기본이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