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는 V클래스 마르코 폴로(Marco Polo)를 28일(현지시간) 공개했다. V클래스 마르코 폴로는 V클래스 부분변경을 기반으로 팝업식 루프 텐트, 접이식 테이블, 주방, 2층 침대 변환 시트 등이 적용됐다. 에어매틱 에어 서스펜션 등 고급 사양도 갖췄다. 국내 출시는 미정이다.

V클래스 마르코 폴로는 V클래스 부분변경 기반의 럭셔리 캠핑카다. V클래스 마르코 폴로는 침대가 포함된 팝업식 루프 텐트, 2층 침대로 전환할 수 있는 2열 시트를 활용해 총 4명 이상이 잠을 잘 수 있다. 접이식 테이블과 옷장, 180도 회전형 1열 시트, 냉장고 등을 탑재했다.

2열 시트는 앞/뒤 슬라이딩이 가능해 공간 활용성이 높다. 가스레인지 등 주방 기능도 갖췄다. MBAC(Mercedes -Benz Advanced Control) 인터페이스 모듈은 센터페시아디스플레이 혹은 스마트폰 앱으로 전반적인 차량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최신 앰비언트 램프가 적용됐다.

2열 슬라이딩 도어 트림까지 확대된 앰비언트 램프는 총 64개 컬러를 지원한다. V클래스 마르코 폴로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2.3인치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와이드 디스플레이, 증강 현실 내비게이션, 무선 스마트폰 충전, 차세대 정전식 터치 스티어링 휠을 탑재했다.

V클래스 마르코 폴로 외관은 AMG 라인 디자인 패키지가 기본이다. 에어매틱 에어 서스펜션은 오토 레벨링 기능을 제공한다. 오토 레벨링 기능은 고르지 않은 노면에 주차했을 때 차량의 수평을 조정한다. 또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 최신 ADAS 시스템이 적용됐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