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는 란자도르 콘셉트카를 지난 18일 공개했다. 란자도르 콘셉트카는 지상고가 높은 2+2 시트 4인승 2도어 형태의 울트라 그란투리스모(GT)로 람보르기니 DNA를 계승한 것이 특징이다. 란자도르는 람보르기니 전기차의 미래로 오는 2028년부터 양산될 예정이다.

란자도르 콘셉트카는 V12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레부엘토에 이어 탈탄소화 및 전동화에 초점을 맞춘 람보르기니의 디레지오네 코르 타우리 전략 핵심 모델이다. 란자도르 콘셉트카는 지상고가 높은 2+2 시트 4인승 2도어 형태의 완전히 새로운 울트라 그란투리스모(GT)다.

란자도르는 각 차축에 고출력 전기모터가 얹어진 전기 구동 시스템을 기반으로 전천후 주행을 위해 1메가와트 이상의 최고 전력을 제공한다. 후륜 e-토크는 다이내믹한 코너링을 강화한다. 첨단 고성능 배터리로 주행거리를 확보했으며, LDVI 주행 동력 시스템이 적용됐다.

최적의 효율과 다운 포스를 위한 능동형 공기 역학 및 에어 서스펜션, 후륜 조향 등을 제공한다. 란자도르 콘셉트카는 우주선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됐다. 외관은 상징적인 람보르기니를 연상시키는 팽팽한 선이 강조됐다. 실내 파일럿 콘셉트로 다양한 재활용 소재가 사용됐다.

한편, 람보르기니 스테판 윙켈만 회장은 “우리는 2년 반이 넘는 준비 기간을 거쳐 브랜드의 네 번째 모델의 콘셉트카를 완전히 새로운 세그먼트인 울트라 GT로 선보인다. 란자도르는 선구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비교 대상 없는 주행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