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I는 미니쿠퍼 풀체인지 일렉트릭의 실내를 20일 공개했다. 신형 미니쿠퍼 일렉트릭 실내는 계기판을 없앤 미니멀리즘 테마를 바탕으로 원형 센터페시아 디스플레이, 대시보드에 배치된 독특한 앰비언트 램프 등이 특징이다. 신형 미니쿠퍼 일렉트릭은 연내 공식 공개된다.

신형 미니쿠퍼 일렉트릭 실내는 미니멀리즘 테마를 바탕으로 물리적 버튼이 이전 세대와 비교해 크게 줄었다. 센터페시아 원형 OLED 터치 디스플레이는 3분할 화면을 제공한다. 상단 화면은 속도계 등 계기판 역할을 한다. 기존 계기판은 삭제됐다. 공조기 제어도 통합됐다.

디스플레이는 다양한 그래픽 테마를 선택할 수 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컴바이너 타입이다. 디스플레이 하단에는 기어 셀렉터 등 직관적인 조작이 필요한 기능이 토글 스위치로 배치됐다. 패브릭 소재로 마감된 대시보드에는 그라데이션 패턴 앰비언트 램프가 적용됐다.

신형 미니쿠퍼 외관은 링 형태의 주간주행등이 포함된 원형 헤드램프가 탑재된 전면부, 플로팅 스타일 루프, 경사진 전면부 유리, 랩어라운드 후면 윈도우 등 미니 특유의 디자인 헤리티지가 유지됐다. 블랙 하이그로시 폐쇄형 그릴과 캐릭터라인이 추가된 보닛이 적용됐다.

신형 미니쿠퍼 일렉트릭은 40.7kWh 배터리와 최고출력 181마력 전기모터 조합이 기본이다. 고성능 모델인 SE에는 54.2kWh 배터리와 최고출력 215마력 전기모터가 탑재된다. 1회 완충시 주행거리는 WLTP 기준 최대 400km다. 마일드 하이브리드 내연기관도 함께 운영된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