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Q5 스포트백이 출시에 앞서 공개됐다. 중국 자동차 전문매체 오토홈에 게재된 Q5 스포트백은 신형 Q5 기반의 쿠페형 SUV로 새로운 전면부 및 후면부 디자인과 패스트백 스타일의 루프라인이 특징이다. Q5 스포트백은 올 하반기 글로벌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Q5 스포트백의 전면부는 허니콤 디자인의 싱글 프레임 그릴을 중심으로 신형 A3 와 같은 헤드램프가 적용됐다. 최근 공개된 Q5 부분변경과는 다른 디자인이다. 범퍼 디자인도 일반 모델과 비교해 더 공격적으로 디자인됐다.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가 옵션으로 제공된다.

측면부는 C필러부터 매끄럽게 떨어지는 루프라인을 특징으로 아우디 쿠페형 플래그십 SUV Q8과 유사하다. 후면부의 테일 램프와 범퍼도 새롭게 디자인됐다. 범퍼 하단에는 크롬 라인을 더해 스포티함을 강조했다. 테일램프는 OLED 램프가 탑재됐다.

실내에는 아우디 버츄얼 콕핏, 터치패드가 포함된 10.1인치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등 아우디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된다. 또한 블랙 헤드라이닝, 앰비언트 라이트, 전동식 스티어링 휠 컬럼, 패들 시프트가 포함된 다기능 스티어링 휠 등이 제공된다.

파워트레인은 신형 Q5와 같다.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7단 DCT 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261마력, 최대토크 37.7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최고출력 190마력의 디젤 엔진도 얹어진다. 전륜구동을 기본으로 사륜구동 시스템 콰트로가 적용된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