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브랜드는 25일(현지시간) V60 크로스컨트리를 공개했다. V60 크로스컨트리는 최근 출시된 신형 V60 기반으로 최저지상고를 높이고 전용 디자인을 적용해 험로 주행성능을 높인 다목적 모델로 T5와 D4, 마일드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로 출시된다.

V60 크로스컨트리는 일반 V60 대비 75mm 높은 최저지상고를 갖는다. 크로스컨트리 전용 섀시와 서스펜션을 통해 오프로드 주행성능을 높였다. 경사로 저속주행, 전자식 자세제어, 코너 트랙션컨트롤, 오프로드 주행모드가 추가됐으며 사륜구동이 기본 사양이다.

V60 크로스컨트리는 최근 선보인 볼보 신차와 마찬가지로 SPA 플랫폼과 최신 안전장치,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됐다. 기본 사양인 오토브레이크 적용 시티세이프는 운전자가 보행자, 자전거 타는 사람, 큰 동물과의 충돌 가능성을 피할 수 있도록 돕는다.

반자율장비 파일럿 어시스트는 최고 130km/h까지 가속과 제동, 조향 지원이 가능하다. 표지판 인식과 조향보조, 후측방 경고 및 자동브레이크 등 안전사양이 제공된다. 센서스 커넥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한다.

V60 크로스컨트리는 최고출력 190마력 2.0리터 디젤엔진의 D4와 245마력의 2.0리터 가솔린 터보엔진의 T5 출고를 시작으로 이후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추가된다. V60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경우 253마력과 310마력으로 구분된다.

이한승 기자 〈탑라이더 hslee@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