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카이엔에 쿠페형 모델이 추가된다. 최근 포착된 카이엔 쿠페 테스트카는 카이엔 대비 완만하게 기울어진 루프라인이 특징으로 스포티함이 강조된다. 카이엔 쿠페는 BMW X6, 벤츠 GLE 쿠페가 경쟁하는 시장에 투입돼 경쟁차 대비 상위 모델로 포지셔닝 된다.

카이엔 쿠페 테스트카의 전면은 이미 출시된 카이엔과 큰 차이를 보이지 않는다. 반면 후면은 완만한 쿠페형 루프 실루엣을 통해 차별화됐다. 특히 가변형 리어 스포일러를 적용하고 리어램프 디자인을 변경해 카이엔 쿠페 만의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일 전망이다.

후면 번호판은 트렁크 리드에서 범퍼쪽으로 이동했으며, C-필러의 쿼터 글래스 역시 변경된 루프 라인을 따라 새롭게 디자인된다. 카이엔 쿠페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도 적용된다. PHEV 모델은 카이엔과 파나메라의 라인업 구성처럼 최상위 고성능 라인업이다.

한편, 포르쉐코리아는 오는 11월 신형 카이엔을 국내에 출시한다. 3세대 카이엔은 강력한 터보 엔진, 8단 팁트로닉 변속기, 새로운 섀시 시스템과 디스플레이, 광범위한 연결성을 제공하는 차량 제어 콘셉트를 통해 카이엔만의 스포티한 매력과 편안함이 강조됐다.

6기통 3리터 터보 엔진을 탑재한 카이엔은 최고출력 340마력, 최대토크 45.9kgm를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6.2초(스포츠 크로노 5.9초)이며, 최고 속도는 245km/h에 달한다. 또한 최적화된 파워 배분을 위해 전 모델에 PTM이 적용됐다.

이한승 기자 〈탑라이더 hslee@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