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대상 체험 이벤트부터 각종 공연 및 연예인 행사까지 관객들 즐길거리 풍성

지난 3일 개막한 ‘2015서울모터쇼’가 첫 주말을 맞는 4, 5일에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번 주말에는관객들의 눈을 사로잡기 위한 참가 업체들의 이벤트와 체험행사가 풍성하다.

▲ 안전운전체험존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리는 2015서울모터쇼는 양적으로 뿐만 아니라 질적으로 향상된 모터쇼로 거듭나 사전 판매 18만8천여 매를 기록하는 등 관객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32개 완성차 브랜드들은 관람객의 시선을 잡기 위해 각종 이벤트 및 체험행사 등을 마련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가족 단위 나들이객을 위한 어린이 대상 이벤트가 눈에 띈다. 먼저 현대자동차 상용에서는 모터쇼기간 동안 타요 버스 앞에서 플라로이드 사진 촬영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아자동차는 대표 캐릭터인 ‘엔지와 친구들’ 종이 인형 접기 행사를 통해 어린이 관람객들의 마음을 훔칠 예정이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어린이 관람객을 위한 키즈존을마련, 교통안전 교육 및 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운행하다. 비엠더블유도 어린이 관람객을 대상으로 친환경 에너지를 이해하고 자신만의 전기 자동차 모형을 만드는 프로그램인 ‘주니어 캠퍼스 워크숍(Junior campus workshop)'을 진행한다.이 외에도 쌍용자동차와 포드, 링컨은 어린이 동반 고객 가족들을 대상으로 놀거리 및 편의시설을 제공한다. 이번 서울모터쇼에 최초로 참가한 선롱버스는 부스 내 캐릭터 ‘라바’ 포토존도 마련했다.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을 공연, 연예인 및 유명인사 등이 방문하는 이벤트도 있다. 한국지엠은 4일에 3차례에 걸쳐 월드스타 박지성과 함께하는 팬 사인회와 포토타임을 마련하고 오는 5일에는 쉐보레 레이싱팀과 함께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쌍용자동차는 오늘 오후 2시에 아이돌그룹 EXID와 레이나 등 인기가수들이 펼치는 K-Pop 콘서트, 매주 주말 오후5시에는 실력 있는 인디밴드들이 펼치는 록 홀릭 페스티벌(Rock Holic Festival) 등의 볼거리를 제공한다. 아우디는 모델들과 함께하는 '아우디 런웨이쇼(Audi Runway show)'를 마련해 관람객들에게 흥미롭고 신선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보고 듣고 즐길 수 있는 오감만족 체험이벤트도 다양하다. 기아자동차에서는 스마트폰 레이싱 게임인 ‘미니모터WRT’에 수록된 기아 브랜딩 맵과 차량을 이용한 게임 대결, 가상 골프장을 통해 ‘한국 여자 오픈’을 체험할 수 있는 ‘한국 여자 오픈 미션’ 등의 이벤트가 마련된다. 자동차 시승 체험 또한 관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으로 다가갈 것으로 예상된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전기차 SM3 Z.E.시승 체험을 준비했고, 현대자동차는 친환경차량 시승뿐만 아니라 ‘i20 WRC 4D 가상현실 시뮬레이터’ 및 KSF ‘얼티밋 레이스’ 게임 체험 등의 전시물을 마련해 관람객들이 평소에 체험할 수 없는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포르쉐도 레이싱 시뮬레이터를 이용한 랩타임 기록을 측정하는 '포르쉐 모터스포츠 내셔널 챔피온십(Porsche Motorsports National Championship)' 이벤트를 진행해 현장에 방문한 관람객에게 큰 즐거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도 서울모터쇼조직위원회는 제 2전시장 7홀을 ‘튜닝 및 자동차생활문화관’으로 구성하여 친환경차 시승체험,자동차 안전운전 체험존, 자동차역사 영상존을 비롯하여 자동차와 섬유의 협업을 볼 수 있는 자동차 패션 융합관, 브릴리언트 메모리전, 자율주행차 전시존 등으로 꾸며 가족단위 관람객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 자율주행차 전시존

김태년 서울모터쇼조직위원회 사무국장은 “이번 서울모터쇼는 풍성한 자동차 전시뿐만 아니라 가족 대상의 관람객들이 즐길거리가 다양하게 준비됐다”며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모터쇼를 통해 자동차 세계를 직접 보고 느끼며 살아있는학습과 미래 진로탐구에 큰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 말했다.

 

한편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2015서울모터쇼는 오는 4월 3일에서 12일까지 총 열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다.

탑라이더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