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닛산㈜은 7일, 7인승 프리미엄 패밀리 SUV 패스파인더(Pathfinder)를 국내 시장에 공식 발표하였다.

한국닛산의 올해 첫 신차, 패스파인더는 4세대 모델로 2012년 10월 글로벌 출시 후 2013년 11월까지 약 11만 대의 판매를 기록했고 미국에서만 90,353대가 팔린 인기 모델이다. 캘리블루북 '2013 10대 베스트 패밀리카'를 비롯해, 워즈오토 '2013 10대 인테리어', 파퓰러메카닉스 '2013 오토모티브 엑셀런스 어워드', 애드먼즈닷컴 '2013 10대 베스트 패밀리카', 모터위크 '2013 드라이버 초이스 어워즈' 선정 등 미국 자동차 전문 언론을 통해 뛰어난 품질을 인정받았다.

 

패스파인더는 '2013 서울모터쇼'를 통해 국내 최초로 공개되었다. '가족을 위한 전용 제트기'를 컨셉으로 개발된 패스파인더는 고급스럽고 여유로운 실내, 운전자와 탑승자를 배려한 첨단 편의사양, 강력한 성능 및 직관적 사륜구동,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 등 특장점을 두루 겸비했다.

패스파인더는 3.5리터 6기통 VQ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263ps(6,400rpm), 최대토크 33.2kg.m(4,400rpm)의 강력한 성능을 선사한다. 여기에 닛산의 오랜 기술과 노하우가 접목된 차세대 엑스트로닉 CVT(Next-generation Xtronic CVT)’를 조합해 신속한 반응성과 부드러운 승차감을 제공하며, 복합연비 기준 8.9km/(도심연비: 7.9km/고속도로 연비: 10.4km/)의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를 달성했다. 

또한, 2WD(2륜구동)/Auto(자동)/4WD Lock(4륜구동)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직관적 사륜구동 시스템(All-Mode 4x4-i)’을 통해 다양한 환경에서 정확한 핸들링과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패스파인더의 실내는 7인승으로 2∙3열 시트는 거의 평면으로 접히고 언더 플로어 공간 등으로 충분한 적재공간을 확보했다. 2열 시트의 이동성을 극대화해 3열에 쉽게 탑승할 수 있는 ‘EZ 플렉스 시팅 시스템(EZ Flex Seating System)’, 유아용 시트를 제거하지 않고도 쉽고 안정적으로 2열 좌석을 이동시킬 수 있는 래치 & 글라이드(LATCH AND GLIDE)’ 등 혁신적인 기술을 적용했다.

 

운전자와 탑승자를 배려한 혁신적인 기술도 적용됐다. 4개의 와이드 앵글 카메라로 차량 주변의 이미지를 360°로 보여줘 주차를 수월하게 해주는 어라운드 모니터(AVM)’, 타이어 공기압을 보다 정확하고 쉽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이지 타이어 얼러트(Easy Fill Tire Alert)’ 기능을 포함한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TPMS)’, 탑승자 식별 센서를 포함한닛산 어드밴스드 듀얼 스테이지 에어백시스템(Nissan Advanced Dual-stage Air Bag System)’, 보스 어쿠스틱 웨이브가이드 기술을 적용한 13 스피커 보스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BOSE® Premium Audio System)’ 등 첨단 안전∙편의기술을 대거 적용했다.

한국닛산 타케히코 키쿠치(Takehiko Kikuchi) 대표이사는 "강력한 성능과 높은 공간활용 및 첨단 편의기술을 갖춘 패스파인더는 가족과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기는 한국의 40~50대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며, "7인승 SUV 패스파인더의 합류로 닛산은 더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할 수 있는 브랜드로 한 단계 더 나아갔다.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패스파인더의 가격은 5,290만원(VAT.포함)이다.

한편, 닛산은 패스파인더의 출시를 기념해 1 31일까지 등록을 마친 고객 전원에게 가족여행상품권(100만원 상당)을 제공한다. 

 

김진아 기자 〈탑라이더 jina_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