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는 QX80 풀체인지를 20일(현지시간) 공개했다. QX80 풀체인지에는 인피니티 QX 모노그래프 콘셉트카의 디자인이 반영됐으며, 실내에는 와이드 디스플레이, 보조 디스플레이, 클립쉬 오디오 시스템 등이 적용됐다. 새로운 V6 엔진은 최고출력 456마력을 발휘한다.

QX80는 인피니티 플래그십 풀사이즈 SUV다. 경쟁 모델은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쉐보레 타호, 포드 익스페디션 등이다. QX80 풀체인지 주요 판매 시장은 미국이다. QX80 풀체인지 외관에는 인피니티 QX 모노그래프 콘셉트카의 'Artistry in Motion' 디자인 언어가 반영됐다.

신형 QX80 전면부에는 ‘더블 아치’ 그릴, 피아노 건반 LED 주간주행등, 분할형 헤드램프 등이 적용됐다. 그릴 내부에는 대나무 숲에서 영감을 얻은 패턴이 삽입됐다. 측면부는 각진 정통 SUV 실루엣이 특징이다. 후면부에는 좌우가 연결된 피아노 건반 테일램프가 탑재됐다.

테일램프는 300개가 넘는 LED로 구성됐다. 물에 빛이 잔잔하게 반사되는 것이 연상되도록 설계됐다. 신형 QX80 다이내믹 메탈 외관 컬러 개발에는 6년 이상이 걸렸다. 다이내믹 메탈 외관 컬러는 정밀 공정으로 보는 각도에 따라 컬러가 변하며, 부드러운 질감이 특징이다.

신형 QX80 실내에는 14.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4.3인치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와이드 디스플레이, 공조기 및 시트 제어를 위한 9인치 보조 디스플레이, 1열/2열/3열 시트 열선 및 통풍, 2열 시트 마사지 등이 탑재됐다. 최고급 가죽/목재/금속 트림으로 고급감을 강조했다.

신형 QX80에는 생체 인식 냉각 시스템이 적용됐다. 헤드라이너 적외선 센서로 2열 탑승객의 온도를 감지해 냉각 시스템을 스스로 제어한다. 또한 170도 전면 와이드 뷰, 디지털 백미러, 세그먼트 최초의 미국 하이엔드 오디오 클립쉬 사운드, 2열 터치 스크린 등을 제공한다.

신형 QX80 파워트레인은 기존 5.6리터 V8 엔진을 대체하는 신형 3.5리터 V6 트윈 터보 엔진이다. 9단 자동변속기와 조합돼 최고출력 456마력, 최대토크 71.3kgm를 발휘한다. 후륜구동과 사륜구동으로 운영되며, 에어 서스펜션이 적용됐다. 레벨2 최신 ADAS를 지원한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