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I 에이스맨(Aceman)이 선공개됐다. 중국 산업 정보 기술부 웹사이트에 게재된 에이스맨은 미니 쿠퍼 5도어와 미니 컨트리맨 사이에 위치하는 소형 SUV다. 에이스맨은 동글동글한 브랜드 특유의 디자인이 특징이다. 전기차로 운영된다. 오는 4월 24일 공식 공개될 예정이다.

에이스맨은 미니 쿠퍼 5도어와 미니 컨트리맨 사이에 위치하는 소형 SUV다. 에이스맨 차체 크기는 전장 4076mm, 전폭 1754mm, 전고는 1515mm다. 에이스맨 외관은 미니 에이스맨 콘셉트카의 디자인 요소가 반영됐다. 카리스마와 단순함을 테마로 2박스 실루엣이 특징이다.

에이스맨 전면부 헤드램프는 원형인 기존 디자인과 다르게 각진 형상으로 디자인됐다. 미니를 상징하는 시그니처 그릴이 적용됐다. 범퍼 하단에는 스키드 플레이트와 냉각을 위한 공기흡입구가 배치됐다. 에이스맨 S는 브론즈 골드로 마감된 그릴 테두리와 가니쉬를 제공한다.

측면부는 전면 및 후면 펜더 볼륨감이 강조됐으며, 검정색 플라스틱 휠 아치 클래딩으로 SUV 특유의 투박한 디자인을 구현했다. 후면부에는 미니 시그니처 유니온 잭(Union Jack) 그래픽이 반영된 테일램프, 루프 스포일러 등이 배치됐다. 에이스맨 실내는 공개되지 않았다.

에이스맨은 전기차로 기본형과 준고성능 S로 운영된다. 에이스맨 기본형은 40kWh 배터리를 통해 1회 완충시 중국 기준 300km를 주행할 수 있다. 최고출력은 184마력이다. 에이스맨 S는 54.2kWh 배터리로 중국 기준 주행거리 400km 이상, 최고출력은 218마력을 발휘한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