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는 CR-V 수소차(FCEV) 티저를 13일(현지시간) 공개했다. CR-V 수소차는 수소로 구동되는 전기차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와 유사한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CR-V FCEV는 ‘C’자형 주간주행등 등 일반 모델과 차별화된 디자인이 적용됐다. 올해 하반기 중 공개된다.

CR-V FCEV에는 혼다와 GM이 협업해 개발한 신규 파워트레인이 적용됐다. 신규 파워트레인은 배터리팩과 수소 연료전지 파워트레인으로 구성됐다. 배터리팩은 일반적인 전기차 혹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처럼 전기차 충전소에서 충전해 주행거리를 확보할 수 있다.

CR-V FCEV는 현대차 넥쏘, 토요타 미라이 등과 경쟁하는데, 배터리팩 충전은 경쟁 모델과 차별화된 기능이다. 수소 충전 인프라가 제한적인 상황에서도 일반적인 전기차처럼 사용할 수 있다. CR-V FCEV는 외부 전력 공급 기능(V2L)을 탑재해 전자기기 충전이 가능하다.

CR-V FCEV 배터리팩 용량과 수소 탱크 용량, 1회 완충시 주행거리, 파워트레인 성능 등은 공개되지 않았다. 다만 과거 혼다가 개발한 수소차 클래리티와 비교해 가격은 1/3 낮아졌으며, 내구성은 2배 이상 높아졌다는 것이 혼다측 설명이다. CR-V FCEV는 미국서 생산된다.

CR-V FCEV 외관은 CR-V 일반 모델과 일부 다르다. 전면부에는 혼다가 최근 공개한 프렐류드 콘셉트카와 유사한 ‘C’자형 주간주행등, 날렵하게 디자인된 헤드램프가 적용됐다. 또한 그릴 디자인이 변경됐으며, 신규 범퍼가 탑재됐다. 리어램프는 클리어 타입으로 배치됐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