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I는 신형 미니쿠퍼 전기차 JCW(John Cooper Works)를 6일(현지시간) 공개했다. 신형 미니쿠퍼 전기차 JCW는 고성능 라인업을 담당했던 기존 내연기관과 다르게 파워트레인 성능은 SE 트림과 같은 사실상 디자인 패키지다. 1회 완충시 최대 402km를 주행할 수 있다.

JCW는 미니를 대표하는 고성능 라인업이다. 기존 내연기관 기준으로 최고출력 300마력 이상을 발휘하는 최상위 트림이었는데, 미니쿠퍼 풀체인지 전기차에 JCW 트림명이 붙으면서 사실상 디자인 패키지로 변경됐다. 신형 미니쿠퍼 전기차 JCW는 SE 트림을 기반으로 한다.

54.2kWh 배터리가 탑재돼 1회 완충시 WLTP 기준 최대 402km를 주행할 수 있다. 싱글 모터 전륜구동 방식으로 최고출력 218마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 6.7초가 소요된다. 배터리는 급속 충전기 사용시 10->80% 충전까지 30분 미만이 걸린다.

신형 미니쿠퍼 전기차 JCW 외관에는 JCW 시그니처인 레드 컬러 보닛 데칼과 루프, 사이드미러가 적용됐다. 전면부에는 공격적으로 디자인된 범퍼가 탑재됐다. JCW 전용 투톤 18인치 휠을 제공한다. 실내는 블랙과 레드 컬러가 조합됐다. SE와 같은 고카트 모드를 지원한다.

한편, MINI코리아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형 미니쿠퍼 및 컨트리맨 홍보에 나섰다. 신형 미니쿠퍼 및 컨트리맨은 이르면 내년 상반기 중 국내 출시될 예정이다. 신형 미니쿠퍼는 전기차, 컨트리맨은 전기차와 내연기관으로 운영될 전망이다. 가격과 사양 등은 공개되지 않았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