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은 CT5 부분변경을 13일(현지시간) 공개했다. CT5 부분변경은 새롭게 디자인된 헤드램프 등 외관이 소폭 변경됐으며, 실내에는 디지털 계기판과 디스플레이가 통합된 33인치 커브드 디스플레이, 구글 기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이 적용됐다. 국내 출시는 미정이다.

CT5 부분변경은 2024년 1분기 미국내 공장에서 생산이 시작된다. 현행 CT5는 국내에도 출시된 상태인데, 신형 도입은 미정이다. CT5 부분변경 전면부에는 크기가 확대된 라디에이터 그릴, 새롭게 디자인된 헤드램프와 주간주행등이 적용됐다. 웰컴 라이트 기능을 지원한다.

범퍼는 각진 라인과 스포티한 공기흡입구가 특징이다. 신규 휠이 제공된다. 후면부 테일램프는 내부 그래픽이 개선됐다. 딥 스페이스 메탈릭 및 타이푼 메탈릭 외관 컬러가 신설됐다. 스포츠 트림 선택시 외관 크롬은 블랙으로 마감되며, 그릴 내부에는 메쉬 패턴이 삽입된다.

실내에는 디지털 계기판과 디스플레이가 통합된 33인치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센터페시아 디스플레이는 9K 해상도를 지원한다. 구글 기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돼 사용성이 개선됐다. 1열 통풍/열선 및 마사지 시트,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 등을 제공한다.

CT5 부분변경은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을 기본으로 3.0리터 V6 트윈 터보 엔진을 선택할 수 있다. 최고출력은 각각 240마력, 340마력, 최대토크는 각각 35.6kgm, 55.9kgm다. 모두 10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된다. 후륜구동으로 사륜구동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