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컨은 네비게이터 블랙 골드(Black Gold) 에디션을 공개했다. 네비게이터 블랙 골드 에디션은 중국을 위한 스페셜 에디션으로 블랙과 골드 쉐이드로 마감된 투톤 외관, C필러 나이트 엠블럼, 실내 베네치아 가죽, 전용 퍼들 램프 등 일반 모델과 차별화된 디자인이 적용됐다.

네비게이터 블랙 골드 에디션은 내비게이터 중국 출시 26주년을 기념하는 스페셜 에디션이다. 전장 5657mm의 내비게이터 롱휠베이스를 기반으로 2+2+3 시트 레이아웃을 갖춘 7인승으로 운영된다. 네비게이터 블랙 골드 에디션 외관은 블랙과 골드 쉐이드 투톤으로 마감됐다.

전면부에는 LED 매트릭스 헤드램프와 실버 도트 패턴 라디에이터 그릴 등이 탑재됐다. 터빈에서 영감을 얻은 22인치 휠이 기본이다. ‘Lincoln Motor Company Special Edition’ 레터링과 로고로 구성된 퍼들 램프를 제공한다. 외관 곳곳에는 링컨 나이트 엠블럼이 적용됐다. 

실내에는 통풍 및 열선과 5가지 마사지 모드가 포함된 1열 30-WAY 전동 시트, 통풍 및 열선 2열 독립 시트, 2열 전용 5.8인치 터치 디스플레이 컨트롤러, 하이엔드 레벨 울티마 오디오, 13.2인치 센터페시아 디스플레이, 베네치아 가죽, 에메랄드 그린 가죽 등이 탑재됐다.

네비게이터 블랙 골드 에디션은 3.5리터 V6 트윈터보 엔진과 10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415마력, 최대토크 71kgm를 발휘한다. 로드 프리뷰 어댑티브 서스펜션이 기본이다. 전방 카메라와 12개의 센서로 초당 500번 도로를 읽고, 초당 최대 100번 서스펜션이 조정된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