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은 ID.X 퍼포먼스를 공개했다. ID.X 퍼포먼스는 폭스바겐 전기 세단 ID.7 기반의 고성능 콘셉트카로 듀얼 전기 모터 시스템을 통해 합산 총 출력 550마력을 발휘한다. 전용 휠과 카본 소재로 제작된 보디 킷, 대형 리어 스포일러 등이 적용됐다. 향후 양산이 예정됐다.

ID.X 퍼포먼스는 폭스바겐 전기 세단 ID.7 기반의 고성능 콘셉트카다. ID.7은 신형 MEB 플랫폼이 바탕인 스포티한 5도어 패스트백 세단이다. 공기역학적인 외관 디자인으로 공기저항계수 0.23Cd를 달성했는데, 향후 ID.X 퍼포먼스 스타일과 성능이 반영된 GTX가 출시된다.

ID.X 퍼포먼스에는 듀얼 전기 모터 시스템이 얹어졌다. 사륜구동 방식으로 합산 총 출력 550마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 4초 미만이 걸린다. 200kW급 급속 충전을 지원한다. ID.X 퍼포먼스는 전용 서스펜션으로 ID.7 대비 지상고가 60mm 낮아졌다.

전륜 서스펜션은 토 각도가 늘어났다.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컵 타이어로 감싸진 20인치 경량 휠이 탑재됐다. 검정색 펜더 플래어가 추가돼 폭이 넓어진 타이어를 보호하며, 측면 볼륨감이 강조됐다. 카본 소재로 제작된 전면부 스플리터와 후면부 범퍼 디퓨저가 적용됐다.

모터스포츠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된 대형 리어 스포일러, 범퍼 측면 공기흡입구 등 일반 모델과 차별화된 사양을 제공한다. 폭스바겐 고성능 GTI의 시그니처 중 하나인 레드 포인트는 차량 하단부 전체를 감싸는 형태다. 실내는 레드 포인트와 스포츠 시트가 특징이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