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코리아는 신형 S8 L TFSI의 판매를 6일부터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신형 S8 L TFSI은 아우디 플래그십 A8 부분변경 기반의 고성능 모델로 최고출력 571마력을 발휘하는 파워트레인, 콰트로 사륜구동 시스템, 액티브 서스펜션 등을 갖췄다. 가격은 2억1630만원이다.

S8은 아우디 플래그십 A8 기반 고성능 세단이다. S8 L TFSI 부분변경은 4.0리터 V8 TFS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자동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571마력, 최대토크 81.6kgm를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3.9초만에 가속한다. 최고속도는 250km/h로 제한됐다.

복합연비는 7.6km/ℓ(도심 6.4, 고속 9.8)다. 신형 S8 L TFSI는 스포츠 디퍼렌셜이 포함된 콰트로가 적용돼 다이내믹한 코너링 성능과 높은 민첩성 및 안전성을 제공한다. 전면부 카메라와 함께 작동해 노면을 미리 식별해 서스펜션을 조절하는 액티브 서스펜션이 탑재됐다.

외관은 아우디 프롤로그 콘셉트카 디자인을 바탕으로 범퍼와 도어 실, 머플러팁을 업그레이드해 일반 A8과 차별화됐다. 실내에는 카본 벡터 인레이, 카본 기어 레버, 3스포크 다기능 가죽 스티어링 휠, 다이아몬드 스티칭 발코나 스포츠 컴포트 시트, 앰비언트 램프가 적용됐다.

모든 시트는 전동, 메모리, 열선, 통풍, 마사지 기능을 포함한다. 디지털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 OLED 테일램프, 어댑티브 와이퍼, 하이빔 어시스트, 헤드램프 워셔,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 하차 경고 시스템, 2열 디스플레이, 뱅앤올룹슨 어드밴스드 사운드 등을 갖췄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