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신형 M3·M4가 출시에 앞서 선공개됐다. Carwithoutlimits(SNS)를 통해 공개된 신형 M3·M4는 수직형 키드니 그릴과 함께 공기흡입구가 장착된 보닛, 쿼드 머플러, 날카롭게 디자인된 헤드램프 등이 적용됐다. 기본형의 최고출력은 473마력이다. 오는 23일 공개된다.

신형 M3·M4에는 X3M와 X4M에 처음 도입된 BMW의 새로운 S58 트윈 터보 3.0리터 직렬 6기통 엔진이 적용된다. 6단 수동변속기를 기본으로 ZF사의 8단 자동변속기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신형 M3 및 M4 기본 모델의 최고출력은 473마력이다.

신형 M3·M4 컴패티션은 ZF사의 8단 자동변속기가 기본이다. 최고출력은 503마력이다. BMW xDrive 사륜구동 시스템은 컴패티션에서만 선택할 수 있다. 신형 M3 및 M4 컴패티션의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 소요시간은 3.3초 미만이다.

신형 M3·M4의 전면부는 BMW 쿠페의 전통을 따른 수직형 키드니 그릴이 적용됐다. 키드니 그릴의 크기가 대폭 확대됨에 따라 공기흡입량이 증가해 엔진 냉각 효율이 높아졌다. 일반 모델보다 날렵하게 디자인된 헤드램프와 공기흡입구가 장착된 보닛이 적용됐다.

루프는 경량화와 무게중심을 낮추기 위해 카본 소재로 제작됐다. 후면부는 범퍼 측면의 에어벤트와 디퓨저를 통해 공기역학적 성능을 높였다. 범퍼 하단에는 쿼드 머플러팁이 삽입됐다. M3의 리어램프 형상은 신형 3시리즈, M4는 신형 4시리즈와 같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