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비게이션 및 위치기반서비스(LBS) 전문기업 팅크웨어㈜(대표 김진범 www.thinkware.co.kr)은 홈쇼핑 최초로 안드로이드 기반 3D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스마트 S’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아이나비 스마트 S’는 홈쇼핑 전용 상품으로, 구글의 안드로이드OS 2.2 버전 ‘프로요(Froyo)’를 운영체제로 사용하며, 삼성전자의 태블릿PC ‘갤럭시탭’의 CPU와 동일한 코어 1Ghz CPU(Cortex A8), 대용량 512MB RAM 메모리, 재부팅 방지 배터리, HD급 동영상 지원 등 최고의 하드웨어 사양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30만원 대의 실속형 제품이다.

‘아이나비 스마트 S’는 최신 아이나비 3D v5.0 전자지도를 채용하여 최근 개통된 주요 도로 정보를 반영했다. 또한 지형고도화 기능을 통해 오르막길, 내리막길, 지하차도, 산, 언덕 같은 주행 도로와 주변 지형의 높낮이를 표현하는 ‘3D 입체도로 모델링’, 주요 건물 및 랜드마크를 현실감 있게 3차원 입체영상으로 전자지도에 반영하는 ‘3D 랜드마크 건물데이터’ 서비스가 제공되어 운전자에게 더욱 현실감 있는 주행환경을 제공한다.

‘아이나비 스마트 S’에는 ‘와이파이(Wi-Fi)’와 ‘블루투스(Bluetooth)’ 모듈이 동시 기본 탑재되어 무선 통신 기능이 강화되었다. 이 제품은 별도의 ‘동글(Dongle)’을 연결하지 않아도 Wi-Fi 존 또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테더링(Tethering)을 통해 편리하게 무선 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아이나비 스마트 S’는 아이나비의 특화된 교통서비스인 ‘티콘플러스(TCON+)를 이용할 수 있다. 정체된 구간을 피해갈수 있는 실시간 교통정보와 고유가시대에 맞춰 경제적 운전에 도움이 되는 실시간 유가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실시간 CCTV영상정보, 안전운행데이터정보, 날씨, 운세 등을 제공해 최적의 경로를 안내한다.

또한 실시간 검색서비스인 ‘아이나비 LIVE’를 통해 내비게이션에서 제공하는 위치정보와 함께 구글 등 주요 포탈의 웹검색 또는 지역검색 결과도 제공해 목적지 및 관심지점(POI)에 대한 최신 정보들을 차량 안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아이나비 스마트 S는 ‘위젯(widget)’ 기능을 통해 ‘시계, 음악, 사진앨범, 전원관리’ 등을 바탕화면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직접 찍은 사진과 움직이는 라이브 배경화면 설정 등 더욱 개성 있고 생동감 있는 배경화면을 연출할 수 있다.

이외에도 아이나비 전용 앱스토어인 ‘아이나비앱스’를 통해 차량관리 및 여행, 교육, 취미 등 운전에 특화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PC에 연결할 필요 없이 ‘아이나비 스마트 S’에서 직접 다운로드 받아 설치할 수 있어 더욱 다양한 내비게이션 활용이 가능하다.

팅크웨어는 “이번에 출시하는 ‘아이나비 스마트 S’는 홈쇼핑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최고 사양을 갖춘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 내비게이션’이다”며 “성능은 물론 경쟁력 있는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어 스마트 내비게이션의 대중화를 앞당길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이나비 스마트 S’의 가격은 8GB 제품이 34만 9000원, 16GB 제품이 39만 9000원이다. 특별사은품으로 3D지도 업그레이드 1년 무료 쿠폰, 액정보호필름, 리모콘이 제공된다. 오는 6월 21일 화요일 오후 8시 35분부터 롯데홈쇼핑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나비 홈페이지(www.inavi.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윤지혜 기자 〈탑라이더 sayyou82@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